부업자득

 

여러명이 모였을 때 추천하는 마피아게임! 그림마피아를 소개합니다. 화면이 넓은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간단하게 게임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게임 준비

그림마피아 게임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그림을 그리는 도구 준비가 필요합니다. 2가지 준비방법이 있습니다. 

 

 

 

A. 스마트폰

요즘은 스마트폰 화면이 다 넓게 나오죠? 가장 넓은 화면을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을 활용해주세요.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메모장 어플을 실행해주세요.

 

스마트폰에 기본 설치되어 있는 메모장 어플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메모장에 타이핑으로 기록을 많이 하시는데 반해 터치로 그림 그리는 기능은 많이들 사용을 안하시더라구요! 갤럭시 메모장 기준으로 아래와 같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이폰에 기본으로 깔린 메모장도 그림그리기가 가능하니 메모장 어플 실행하신 후 설정창을 확인해주세요.

 

B. 색연필과 종이

미리 게임 준비할 시간이 있다면? 색연필과 종이를 준비해주세요! 스마트폰으로 하는 것보다 더욱 재미있게 게임을 즐기 실수 있습니다.

다이소에서 2,000원이면 구매 가능 : )

자, 이렇게 그림 그릴 준비를 마쳤다면, 사회자는 카테고리와 비밀단어를 아래처럼 준비합니다.

 

예시A

카테고리) 편의점

비밀단어) 햄버거

 

예시B

카테고리) 스포츠

비밀단어) 럭비

 

예시C

카테고리) 전자제품

비밀단어) 로봇청소기

 

사회자는 톡으로 플레이어들에게 미션을 보냅니다. 위의 예시 A를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마피아에게 보내는 톡
당신은 마피아 입니다.
카테고리 → 편의점
비밀단어를 모르지만 마치 아는 것처럼 그림을 그리세요.
마피아로 지목당해도 단어를 맞추면 마피아가 승리합니다.
시민들에게 보내는 톡
당신은 시민입니다.
비밀단어 → 햄버거
마피아가 비밀단어를 눈치채지 못하게 그림을 그리세요.
마피아를 지목해도 비밀단어를 들키면 마피아가 승리합니다.

미션이 전달되면 준비 끝!! 플레이어들은 각자 자신이 받은 톡을 확인 후 게임을 시작합니다.

 

 

게임 진행

미션을 받은 플레이어들은 시계방향으로 돌아가면서 그림을 그립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점! 플레이어들은 반드시 "한붓 그리기"로 그림을 그려야 합니다.

 

플레이어별로 색깔을 다르게 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모두가 그림을 그렸다면 투표를 진행합니다. 가장 엉뚱한 그림을 그린다고 생각되는 마피아 한명을 지목합니다!

 

 

 

 

 

 

게임 종료

정확히 마피아를 찾는데 성공했다면? 마피아에게는 비밀단어를 맞출 수 있는 역전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시민들이 그린 단서를 통해 마피아가 비밀단어를 맞추면 마피아가 역전합니다. 비밀단어를 맞추지 못하면 시민들이 승리하게 됩니다.

 

투표에서 시민이 지목을 당하게 되었다면? 지목당한 시민을 제외하고 현재 그림이 그려져 있는 상태에서 계속해서 추가로 그림을 그립니다. (*새롭게 그리는 것이 아닌 기존 그림에 덧붙여서 그리는 것)

 

2번째 투표 진행에서도 시민을 지목하게 되면 마피아가 즉시 승리하게 됩니다.

 

그림마피아는 지인들과 웃음이 빵빵터지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최고의 게임입니다! 그림마피아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사회자가 출제해야하는 출제어/제시어 추천단어가 필요한데요.  아래 포스팅을 통해 추천 단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피아게임 제시어 출제어

그림마피아 제시어

 

[마피아게임/단체게임] 그림마피아 제시어/출제어 추천 단어

대학교 엠티게임으로 가장 추천하는 마피아게임! 그림마피아를 추천 드립니다. 스마트폰만 있어도 되고 준비할 시간이 있으시다면 색연필과 종이가 있으면 아주 좋습니다. 게임방법이 궁금하��

creatuve.tistory.com

단어마피아 제시어

 

[마피아게임/단체게임] 단어마피아 제시어/출제어 추천 단어

친구들과 마피아 게임을 준비하고 계신가요? 우리가 가장 많이 하는 마피아 게임은 누군가 한명이 죽고나면 죽은 사람들은 게임 끝날때까지 지루하게 기다려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런 ��

creatuve.tistory.com

 

마피아게임을 추천합니다

두부왕국

 

5명 이상 모였을 때 마피아게임, 두부왕국 보드게임하는 방법

5인 이상이 모였을 때 (최대 8인까지) 친구들과 카페에서 할일 없을 때, 간단한 심리전이나 마피아게임을 찾는 분께 추천하는 게임! 오늘의 포스팅은 보드게임 두부왕국 입니다. 개인적인 경험상

creatuve.tistory.com

 

카멜레온

 

[보드게임/마피아게임] 카멜레온 Chameleon 게임 추천 및 소개

친구들과 함께 파티할 때, 명절에 가족들과 모였을 때, 여럿이 모이면 함께 하면 좋은 단체게임이자, 마피아게임! 보드게임 카멜레온을 추천 드립니다 : ) 룰이 너무 간단해서 보드게임 처음 하��

creatuve.tistory.com

 

당신을 위한 글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