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여러명이 함께 하면 좋은 단체게임! 단어마피아를 소개합니다. 최소 4인에서 ~ 최대 8인까지 무리없이 진행 가능합니다. 단어 마피아는 1명의 마피아와 다수의 시민으로 나누어 플레이 합니다.

 

게임 준비

사회자는 출제할 카테고리와 비밀단어를 하나씩 생각합니다. 카테고리와 비밀단어의 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예시A

카테고리 → 캐릭터

비밀단어 → 피카츄

 

예시B

카테고리 → 인물

비밀단어 → 스티브잡스

 

예시C

카테고리 → 스마트폰

비밀단어 → 카카오톡

 

카테고리와 비밀단어를 선정했다면 사회자는 1명의 마피아를 임의로 선정합니다. 여기까지 하면 게임준비 끝!

 

 

 

게임 진행

사회자는 톡으로 플레이들에게 미션을 전달합니다. 위의 예시A를 기준으로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피아에게 보내는 톡
당신은 마피아 입니다!
카테고리 → 캐릭터
시민들에게 들키지 않게 잘 숨으세요.
투표에서 마피아로 지목되어도 단어를 맞추면 승리합니다.
시민들에게 보내는 톡
당신은 시민 입니다!
비밀단어 → 피카츄
뻘소리를 하는 마피아를 찾아내세요
마피아를 지목해도 비밀단어를 들키면 시민팀이 패배합니다.

톡으로 미션을 모두 전달했다면 본격적으로 게임을 진행 합니다. 플레이어들은 시계방향으로 돌아가면서 비밀단어 [피카츄]와 관련된 단어를 이야기 합니다.

 

 

시민들은 마피아가 눈치채지 못하도록 비밀단어와 관련된 단어를 이야기 합니다. 너무 관련없는 단어를 이야기하면 마피아로 의심받게 될 것입니다. 마피아는 정체를 들키지 않도록 전달받은 카테고리 내에서 상상하여 비밀단어를 마치 아는 것처럼 이야기 합니다. 모두가 단어를 하나씩 이야기했다면 투표를 통해서 뻘소리를 하는 단 한명의 마피아를 지목합니다.

 

 

 

게임 종료

지목을 통해 마피아를 정확히 찾았다면? 지목당한 마피아는 단어를 맞출 기회가 주어집니다. 마피아가 단어를 맞추면 마피아의 승리! 마피아가 단어를 틀리면 시민팀이 승리합니다.

 

지목을 통해 억울한 시민을 지목했다면? 지목당한 시민을 제외하고 계속해서 게임을 진행합니다. 2번째 투표에서도 억울한 시민을 지목하게 된다면 마피아가 즉시 승리하게 됩니다.

 

 

단어 마피아 진행에 필요한 제시어/출제어

단어 마피아 게임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사회자에게 출제어/제시어 추천단어가 필요합니다. 추천단어는 아래 포스팅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마피아게임/단체게임] 단어마피아 제시어/출제어 추천 단어

친구들과 마피아 게임을 준비하고 계신가요? 우리가 가장 많이 알고 있는 마피아 게임은 누군가 한명이 죽고나면 죽은 사람들은 게임 끝날때까지 지루하게 기다려야 한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이런 단점을 줄이고..

creatuve.tistory.com

 

또 다른 마피아 게임이 필요하다면?

4인 마피아 게임을 찾는다면, 노터치크라켄 보드게임 추천!

 

4인 마피아 게임을 찾는다면, 노터치크라켄 보드게임 추천!

4명이서 할 수 있는 마피아 게임을 찾는다면? 보드게임 노터치크라켄을 소개합니다. 노터치크라켄은 최소 4명이서 최대 6명까지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개인적으로 4명이 모였을 때 가장 속도감

creatuve.tistory.com

7명 모였을 때 마피아 게임 아발론 추천

 

보드게임 아발론 게임 룰, 완성형 마피아게임 규칙

완성형 마피아 게임이라 불리우는 마피아 게임의 명작, 보드게임 레지스탕스 아발론을 소개합니다. 최소 5인에서 최대 10인까지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상 7명~8인으로 진행하시는 것을 ��

creatuve.tistory.com

엠티용 마피아게임 시크릿히틀러 소개 및 추천

 

보드게임 시크릿히틀러, 엠티용 마피아게임 소개 및 추천

보드게임 시크릿히틀러는 제2차 세계대전이 일어나기 전 독일을 테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임에 참가하는 플레이어들은 독일 정치가가 되어, 파시스트에 맞서서 자유민주주의를 지켜야 합��

creatuve.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