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스마트폰만 있으면 가능한! 4인 이상 모였을 때 추천하는 파티게임, 저스트원을 소개합니다. 최소 3인에서 최대 8인까지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저스트원은 모두가 협력해서 단어를 맞추는 아주 쉽고 간단한 파티게임입니다.

 

게임준비

게임에 필요한 준비물은 오직 스마트폰! 스마트폰에 어플 1개만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게임을 준비하는 분께서는 앱스토어에서 Werewords를 검색 후 다운받습니다. ** 한밤의 수수께끼가 아닌 "Werewords"로 받으셔야 합니다.

 

 

영어로 된 해외 어플을 설치해주세요

Werewords 어플 실행 후 1분 정도 간단한 세팅에 들어갑니다! 아래 순서에 따라 그대~로 따라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하면 어플 세팅이 완료됩니다. 함께 하는 모든 플레이어들은 핸드폰에서 메모장 어플을 실행합니다. 아이폰은 아이폰 전용 메모장 / 갤럭시는 Samsung Notes를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글씨가 잘 보여야 하기에 펜의 색깔은 진하게, 굵기는 최대한 굵게 설정해주세요! 마지막으로 2가지만 해주시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이 설정을 반드시 해주셔야 게임이 쾌적하게 흘러갑니다.

 

다른 사람들이 멀리서도 내 스마트폰을 잘 볼 수 있도록 스마트폰의 화면 밝기를 최대한 밝게 설정해주세요! 그리고 게임에 참여하는 모든 플레이어분들은 스마트폰의 설정에 들어가셔서 화면 자동꺼짐을 해제해주세요.

 

아이폰 설정방법 : 설정>디스플레이 및 밝기 > 자동잠금 > 안함으로 설정
갤럭시 설정방법 : 설정 > 디스플레이 > 화면 자동꺼짐 시간 > 10분으로 설정

 

 

게임 방법

세팅이 완료되었다면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합니다. 저스트원은 모두가 협력하여 비밀 단어를 맞추는 게임입니다. 게임은 술래 1명나머지 플레이어들로 나눠집니다. 

세팅이 완료된 Werewords 어플에서 플레이 버튼을 터치하시면 5개의 단어가 랜덤으로 출제됩니다.

 

 

술래는 플레이 버튼을 누른 후 바로, 다른 플레이어들이 비밀 단어를 볼 수 있게 스마트폰 화면을 앞으로 합니다.

(*술래는 절대 단어를 봐서는 안됩니다)

 

이제 술래는 비밀 단어를 선택할 차례입니다 . 맨 위 단어를 1번, 그리고 맨 아래에 있는 단어를 5번이라고 놓고

술래는 1~5번 중에서 원하는 번호를 부릅니다. 

 

위의 예시로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술래가 2번이라고 외치면 술래가 맞춰야 하는 비밀 단어는 [유리]입니다. 술래를 제외한 플레이어들은 술래가 [유리]라는 비밀 단어를 맞출수 있도록 유리와 관련된 힌트를 다른 플레이어들이 잘 볼 수 있도록, 스마트폰의 메모장에 크게 적습니다! 

 

텍스트 타이핑이 아니라, ↓ 아래처럼 필기로 크게 적어주셔야 합니다.

 

플레이어1: 거울

플레이어2: 천장

플레이어3: 소녀시대

플레이어4: 방탄 

플레이어5: 거울

플레이어6: 투명

 

모두가 위와 같이 스마트폰에 힌트를 적었다면 술래는 눈을 감고! 플레이어들은 자신이 적은 단어를 동시에 오픈합니다. 서로의 단어를 확인 후, 중복되는 단어는 제외시킵니다. (중복된 단어의 스마트폰을 뒤집어 주시면 됩니다) 위의 예시를 기준으로는 거울이 삭제됩니다.

 

플레이어1: 거울

플레이어2: 천장

플레이어3: 소녀시대

플레이어4: 방탄 

플레이어5: 거울

플레이어6: 투명

 

술래는 이제 남아있는 힌트를 가지고 단어를 맞추면 됩니다.

 

 

 

게임종료 

단어를 정확히 맞추었다면 성공, 틀렸다면 실패합니다. 이렇게 한 라운드가 끝나면 술래를 돌아가면서 게임을 진행합니다. 총 13라운드를 진행 후 맞춘 갯수를 확인합니다. 맞춘 갯수를 확인 후 ↓ 아래 내용을 재미삼아 확인하시면 됩니다 : )

 

맞춘개수 관계의 의미
13개 우리는 진짜 평생봐야 하는 사이!!
9~12개 역시 우리들이 함께한 시간이 아깝지 않군!
5~8개 우리들의 관계를 의심해 볼 그런 시기..
4개 이하 오늘이 우리가 보는 마지막 날.. ^^

 

** 힌트 선정 기준

같은 의미가 있는 단어는 삭제됩니다 (자동차 = 차

같은 단어가 있는 단어는 삭제됩니다 (신발 = 신발끈)

 

게임 진행 중 난이도가 쉽다고 판단되시면,

같은 카테고리의 단어도 삭제합니다 (꽃 = 무궁화 = 장미화장품=로션=선크림)

 

** 힌트 불가

비밀단어를 산인데 백두산이라고 힌트를 주는 경우 

비밀단어가 게임인데 GAME이라고 영어로 그대로 쓰는 경우

 

** 플레이어가 3인일 경우

한 플레이어당 단어를 스마트폰에 2개씩 적어주시면 됩니다.

 

 

또 다른 단체게임도 즐겨보세요

 

[엠티게임/단체게임] 아무대답 챌린지 게임 방법

 

[엠티게임/단체게임] 4인이 할 수 있는 게임, 아무대답 챌린지 소개 및 추천

친구들과 펜션예약 마치고 엠티게임 준비중이신가요? 4인 게임 혹은 그 이상의 단체게임을 준비중이신가요? 정말 쉽고 빵빵터지는 아무대답 챌린지를 소개합니다! 질문과 답변, 그리고 추리 이

creatuve.tistory.com

[엠티게임/단체게임] 여러명이 모였을 때 공감게임! 너도나도 게임 방법

 

[엠티게임/단체게임] 친구들과 모였을 때 공감게임! 너도나도 소개 및 추천

오늘 포스팅할 게임은 너도나도 입니다. 엠티게임으로 가볍게 준비하기 좋은 4인부터 8인이상이어도 괜찮은 게임이어도 됩니다. 그럼 게임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게임준비 준비물은 스

creatuve.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