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KBS 신규 예능 프로그램 '랜선장터 보는날이 장날'가 10월 방영 예정입니다. 랜선장터 보는날이 장날은 각각 팀을 나누어 전국 각 지역의 특산물을들을 소개하고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특산물을 판매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이수근과 박나래가 홈쇼핑 판매왕과 식재료 마스터와 함께! 3인 1조가 되어 특산물 판매 해결사로 나섭니다. 

 

 

 

 

 

 

박나래와 이수근이 지역을 직접 찾아가 실시간으로 농작물을 팝니다. 코로나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금! 모이지도 부르지도 못하는 상황속에서 전국 방방곡곡으로 찾아가 농민들과 함께 팔을 걷어 붙이며 농산물을 팝니다. 안방에서 즐기는 랜선 지역 축제라고 보시면 됩니다.

 

 

방송개요

프로그램명 : 랜선장터 보는날이 장날 

방송길이  :  70분

예상출연  :  이수근 팀 ( 홈쇼핑 판매왕 + 셰프 )  박나래 팀 ( 홈쇼핑 판매왕 + 셰프 )

     

 

 

 

 

프로그램 구성

 

1. 팀 구성

두 팀으로 나눠서 각 팀이 지정된 지역으로 출발합니다. 

A팀) 이수근 + 홈쇼핑 판매왕 + 셰프

B팀) 박나래 + 홈쇼핑 판매왕 + 셰프

 

  * 홈쇼핑 판매왕 : 왕영은, 최유라, 김지혜, 김우리 염경환 등

  * 셰프 : 식재료 전문 농사짓는 셰프 샘킴, 강레오, 6시내고향 고정 호감 셰프 최형진 등       

 

2. 첫 모임 

그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에 출연자들이 지역을 소개하고 명소들에 대한 정보들을 이야기 하면서 자연스럽게 미션을 소개합니다.

 

** 오늘의 미션 소개

이 지역의 특산물 OOO, OOO 1000 박스 씩 팔아라!

직접 키운 농부가 특산물 소개하고 미션 전달

                                       과연 오늘 더 많은 농작물을 파는 팀은?

 

3. 미션 수행

각 팀은 나눠져서 농부의 집 혹은 일터로 향합니다.   

 오늘 판매할 농산물 직접 보고 공부

  판매 전략 짜기

=> 각 팀 개성에 맞게 다양한 방식의 판매 전략 개발

=> 농부에게 홍보 멘트 연습 시키기, 판매 시 시선 끌기 용 노래, 춤 연습 등


  
일손 돕기

 

 

 

 

 

4. 팀별 농부의 밥상

① 오늘의 농산물 활용 ‘농부의 집 밥 한상’+  오늘의 농산물 활용 ‘셰프의 개발 메뉴’

②요리과정 엿보기

③밥 먹으면서 농부의 인생 이야기‘영화보다 재미난 우리 이웃들의 진짜 이야기’

   

 

5. 랜선 장소 집합!

판매 시 혜택을 걸고 팀 대결을 펼칩니다. 라이브 방송 전 우선권 획득 게임을 진행합니다. 

 팀워크 다지기 몸풀기 게임 : 스피드 퀴즈, 고요속의 외침 

 본격 게임 : 우리 지역 우리 농산물 퀴즈!  

 

과연 자존심을 건 대결의 승리 팀은?

 

6. 온라인 장터 개시

이것은 그냥 홈쇼핑이 아니다! 논, 밭, 시골집 앞마당, 마을회관 등. 우리의 농수산물이 나는 그곳에서 현장중계!

매주 고정 시간에 판매 라이브 방송 시작! 8시가 되면 찾아오는 랜선 마켓! 스타트

 

7. 판매를 위한 고군분투

과연 어느 팀이 먼저 다 팔 것인가? MC와 홈쇼핑 완판왕, 셰프까지 총 3인과 지역 주민의 맹활약이 펼쳐지게 됩니다.

- 판매 상품을 활용한 레시피 꿀팁
- 정확한 정보와 주옥같은 판매 멘트
- 상품을 재배한 농민의 진정성 전달 (채널 고정을 위해서라면 뭐든지 한다!)

 

기대 효과

랜선장터 보는날이 장날 는 지역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공익적 역할의 프로그램 입니다. 지역마다 내뿜는 특유의 매력과 실제 농어촌 사람들의 사는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예능적인 재미와 직접 판매의 흥미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1회성 판매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각 지자체 농수산물에 대한 관심을 환기 시키고 온라인을 통한 지속적인 소비로 이루어지는 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백종원과 신세계 대표의 콜라보로 실제 강원도 감자 판매 후, 강원도 농수산물 사이트 버즈량 증가)

 

온라인 판매 라이브 방송 계획

매주 정해진 시간에 판매 라이브 방송이 시작됩니다. 실제 라이브 채널 개설은 네이버 혹은 카카오 같은 포털의 마켓 페이지를 통해 진행됩니다. 실시간 중계 및 구매 사이트 연결이 가능합니다. 

 

실제 방송의 경우, 라이브 판매 실황을 예능 프로그램의 색깔에 맞게 촬영, 편집하여 내보내고 방송 중에는 해당 지자체 농수산물 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합니다. 심의 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한에서 구매 정보가 전달될 것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