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코로나는 우리의 삶을 완전히 바꿔놓았습니다. 사람을 마주하는 것은 두려운 일이 되어버렸고 언택트 시대로 변화하면서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이 더 익숙해졌습니다. 그로 인해 오프라인 기반의 소상공인 자영업자분들은 매우 큰 타격을 입게 되었습니다.

 

 

 

 

2020년 재난지원금이 있었지만 소상공인분들이 생계를 유지하기에는 터무니 없이 부족한 금액이었죠. 2021년 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원금으로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정책이 나왔습니다. 소상공인 분들이 받을 수 있는 버팀목자금 정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소상곤인 버팀목자금은 코로나 2.5단계가 유지됨에 따라서 정부의 방역조치로 인해 집합이 금지되거나 영업이 제한된 소상공인들에게 지원하는 지원금 제도 입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지원대상

집합 금지 및 집합 제한이 이루어진 업종들중에서 매출이 감소한 연매출 4억원 이하의 소상공인분들이 대상입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지원금액

일반 업종 소상공인에게는 100만원이 지급됩니다. 집합 제한업종은 200만원. 집합금지업종은 300만원이 지원됩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지급시기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지급 시기는 20201년 2월 11부터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국세청, 교육부, 문제부, 지자체 등과 협조해가면서 지급대상 데이터 베이스 구축 장업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버팀목자금과 새희망자금 차이점은?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은 새희망자금의 업그레이드 버전에 가깝습니다. 버팀목자금은 새희망자금의 큰 틀은 유지하면서 정부, 지자체의 영업제한을 이행한 소상공인에 대하여 임차료 등 고정비용 경감 등을 목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새희망자금★ 버팀목자금
집합금지200만원집합금지300만원
영업제한150만원영업제한200만원
일반업종100만원일반업종100만원

 

새희망자금 대비해서 버팀목자금은 약 100만원 정도의 금액이 증가했는데요. 이 비용을 통해 소상공인 여러분들의 부담을 줄이는데 작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온라인 기기에 취약한 소상공인분들은?

 

 

소상공인중에는 나이가 많으신. 전자기기와 거리가 먼 분들도 계십니다. 그래서 이 분들을 위해서 별도의 신청방법이 필요합니다. 버팀목자금은 빠르게 지급하는 것과 방역 등을 고려하여 기본적으로는 온라인 신청이 원칙이지만. 핸드폰과 인터넷 사용이 버거운 분들을 위해. 지역거점별로 최소한의 현장 창구를 마련하여 운영하는 방안도 함께 검토하고 있습니다.

 

 

함께 읽는 글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