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아실 (아파트 실거래가) 단지 비교 기능을 알아보자

아파트 실거래가앱으로 부동산 투자자들에게 필수템인 아실! 아실에서 유용한 것 기능중 하나가 단지대단지로 가격을 비교하는 기능입니다. 아래처럼 내가 궁금한 단지를 2개 붙여보고 과거에 가격이 어떻게 흘러갔고 상승장에서 어떤 단지가 더 상승폭이 컸는지를 볼 수 있습니다.

 

 

▲ 아실 단지 가격비교 기능

아실은 아무래도 모바일에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에 가로폭이 너무 좁아서 과거 흐름이 붙어 있는곳은 직관적으로 확인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위의 화면을 캡쳐해서 가로로 억지로 늘린다던지 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렇게 되면 깨져서 더 안보이는 현상까지.. 이러한 답답함을 아래처럼 시원하게 펼쳐서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실 비교 그래프 크게 보는 방법은?

 

1. 아실 사이트에 접속하세요!

https://asil.kr/asil/index.jsp

 

 

2. 아실 사이트 화면이 보이면 F12를 눌러 개발자 모드로 들어가주세요!

 

 

3. 오른쪽에 개발자화면을 보시면 우측상단에 디바이스 모드 아이콘이 있는데 이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4. 모바일모드로 변경된 화면에서 여러단지 비교를 눌러줍니다.

 

5. 내가 비교해보고 싶은 단지를 선택한 후 우측바를 눌러서 옆으로 당겨주세요!

 

6. 그럼 아래처럼 시원하게 데이터를 볼 수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과거에 열매마을3단지와 열매마을 1단지의 가격이 크지 않았는데 상승장에서는 굉장히 크게 벌어졌구나. 다음에 가격이 비슷해진다면 투자 우선순위는 열매마을 3단지를 선택해야겠구나 라는 결론을 도출해볼 수 있습니다.

 

부동산투자자들에게 필수템이 되어버린 아파트 실거래가 아실앱! 단지 비교기능을 통해 투자의 통찰력을 쌓아가보는 연습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