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아이를 잃어버렸습니다! 여러분은 탐정이 되어 플레이어들의 단서를 듣고 잃어버린 아이를 찾아야 합니다. 초상화탐정은 협력게임으로 최소 3인부터 최대 7인까지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사람이 많을수록 재미있기 때문에 5명에서 7명 모였을 때 게임하시는 것을 가장 추천 드립니다.

 

앙증맞은 게임박스

게임구성

48장의 미아카드 / 6장의 단서 카드 / 종이와 펜이 들어 있습니다. 집에 다양한 색깔의 싸인펜이 있다면 한 층 더 재미있게 게임하실 수 있습니다.

정말 비슷한 느낌으로 전부 다르게 생긴 아이들 (미아카드 48장)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종이(수배서)와 작은 연필이 함께 들어 있습니다

 

 

게임준비

① 단서카드 나눠주기

6장의 단서카드를 플레이어들에게 1장씩 나누어 줍니다. 

단서카드는 총 6장이 있습니다. 내가 받은 카드의 단서만 탐정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미아카드 뽑기

48장의 미아카드를 잘 섞은 후 1장을 무작위로 뽑아서 테이블 위에 올려 놓습니다. 어떤 미아인지는 아무도 확인할 수 없습니다.

 

③ 초상화 탐정 정하기

무작위로 선플레이를 정하고 시계방향으로 돌아가면서 탐정을 맡습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탐정은 눈을 감습니다.

 

 

게임진행

① 탐정이 눈을 감으면 모든 플레이어는 테이블 위에 놓여진 미아카드를 오픈하고 미아카드를 빠르게 관찰합니다. 머리, 얼굴, 의상, 색깔 등등 5초라는 시간 내에 최대한 모든 정보를 기억해야 합니다.

 

② 뽑았던 미아카드는 카드 더미에 넣고 섞어주세요. (*카드를 섞기 전에 탐정을 제외한 모든 플레이어들은 카드의 숫자를 기억해주세요, 나중에 탐정이 제대로 맞췄는지 확인할 때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③ 탐정을 눈을 뜨고 6장의 단서 카드를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나누어 줍니다. 1장씩 나누어주고 장수가 남을 경우 아무에게나 1장씩 더 나누어 주시면 됩니다.

 

④ 단서 카드를 받은 플레이어들은 자신이 받은 단서 카드의 정보를 탐정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해당하는 단서의 정보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얼굴 형태의 추리카드를 받은 플레이어는 얼굴에 대해서만 설명할 수 있으며 다른 정보는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⑤ 탐정은 자신이 받은 정보를 바탕으로 도화지 위에 미아를 그립니다. 

⑥ 모든 플레이어가 자신이 받은 추리 카드의 정보를 제공했다면 탐정은 그림 그리는 것을 멈추고 1분 동안 카드 더미에서 미아를 찾습니다.

 

 

게임종료

1분이라는 시간 동안 미아를 찾는데 성공했다면?

탐정은 수배서(그림을 그린 종이)를 얻습니다. 그리고 초상화 탐정이 가장 결정적인 힌트를 제공한 플레이어에게 미아 카드를 선물합니다.

 

1분이라는 시간 동안 미아를 찾는데 실패했다면?

탐정은 정보를 가장 잘 준 플레이어에게 미아카드를, 두번째로 잘 준 플레이어에게 수배서를 전달합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탐정이 되어 플레이했다면 수배서와 미아카드가 가장 많은 플레이어가 최종 승리합니다. 동률일 경우 미아카드가 더 많은 플레이어가 승자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