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친구들 또는 가족들과 할 수 있는 4인 이상의 보드게임을 찾고 계시는 분들께, 스컬킹을 추천 드립니다. 보드게임 스컬킹은 최소 3인부터 최대 6인까지 할 수 있는 카드게임으로 적당한 배팅과 긴장감, 그리고 파티파티한 분위기까지 만들 수 있는 매력적인 게임입니다.

 

 

게임구성

4가지 색상의 카드 (빨강, 노랑, 검정, 파랑)가 숫자 1~13까지 있습니다. 그 외에 5종류의 특수카드와 점수를 기록할 종이가 함께 들어 있습니다.

스컬킹 게임에 사용되는 카드
점수를 기록하는 종이가 함께 들어 있습니다

 

게임준비

게임은 총 10라운드로 진행되며 모든 플레이어는 1라운드에 1장씩, 2라운드에 2장씩, 10라운드에는 10장씩 나누어 받습니다. 가위바위보로 선플레이를 정한 후, 선플레이어는 선마커를 가져옵니다.

위의 선마커는 별도로 구매하였습니다

 

 

게임진행

①예측하기

모든 플레이어는 라운드마다 카드를 받고 이번 라운드에 내가 몇번의 트릭을 가져올 수 있을지 예측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나는 카드가 좋으니까 5라운드에서 3번은 이길 수 있을 것 같아" 또는 "나는 카드가 그렇게 좋지 않으니까 3라운드에서 1번도 못이길거 같아"

 

모두가 준비되었다면 선플레이어가 "요-호-호!" 구호를 외치고 모든 플레이어가 동시에 손가락으로 자신이 예측한 숫자를 표시합니다. 1번도 이기지 못할 것 같다면 주먹을 쥔 상태 그대로 0을 표시하면 됩니다. 선플레이어는 종이에 플레이어들이 예측한 숫자를 적습니다.

 

 

②카드내기

예측이 완료되었다면 선플레이어부터 원하는 카드를 냅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선플레이어와 동일한 색상의 카드가 있다면 반드시 해당 색깔의 카드를 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선플레이어가 "노란색 8"카드를 냈고 다음 플레이어의 손에 "노란색 11"카드가 있다면 반드시 노란색 카드를 먼저 내야 합니다. 노란색이 없다면 자신이 원하는 카드를 아무거나 낼 수 있습니다

 

③트릭 가져오기

가장 강한 카드를 낸 플레이어는 카드를 모아 자신의 앞으로 트릭을 가져옵니다. 1개의 트릭을 가져온 것입니다. 트릭을 가져온 플레이어가 다음 트릭의 선이 되어 카드를 냅니다. (1라운드에서는 1개의 트릭 / 4라운드는 4개의 트릭 / 10라운드는 10개의 트릭을 진행)

 

** 가장 강한 카드란?

플레이어들이 낸 카드중에서 가장 강한 카드를 낸 플레이어가 트릭을 가져옵니다. 숫자카드 중 검은 카드는 빨강, 파랑, 노랑보다 강합니다. 같은 색상이라면 13이 가장 강하고 1이 가장 약한 카드입니다. 그 외에 특수카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 특수카드

모든 특수카드는 내가 원할 때 언제든지 낼 수 있습니다. (선플레이어가 낸 색깔의 카드와 상관없이 낼 수 있습니다)

해적카드 5장 : 해적은 조커카드 입니다. 스컬킹 카드 1장을 제외한 모든 카드를 밟을 수 있습니다. 

깃발카드 5장 : 깃발이 그려진 카드는 "포기"카드 입니다. 이번 라운드에서 트릭을 따고 싶지 않을 때 사용합니다.

해적/깃발 1장: 해적과 깃발 중 자신의 원하는 것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어카드 2장 : 인어도 조커카드 입니다. 해적보다 약하지만, 가장 강한 카드인 스컬킹을 밟을 수 있습니다. 스컬킹을 밟았다면 +50점의 보너스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스컬킹카드 1장 : 가장 강력한 1장의 카드 입니다. 인어를 제외한 모든 카드를 밟을 수 있습니다. 해적을 밟았다면 해적당 +30점의 보너스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인어와 스컬킹의 보너스 점수는 해당 라운드에서 정확히 예측에 성공했을 때만 받을 수 있습니다. 모두가 해적카드를 낼 경우, 해적을 가장 먼저 낸 플레이어가 트릭을 가져갑니다. 모두가 깃발 카드를 낼 경우, 깃발을 가장 먼저 낸 플레이어가 트릭을 가져갑니다.

 

** 카드의 강약 참조표

화살표의 방향이 밟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

④점수체크

라운드가 종료하면 각 플레이어들이 예측한 숫자를 확인하여 점수를 체크 합니다. 자신이 예측한 숫자만큼의 트릭을 가져왔다면 1트릭당 20점의 점수를 받습니다. 예측한 숫자와 틀리다면 틀린 숫자만큼 -10점을 받습니다.

 

한번도 못 가져올 것이라고 0을 외치고 실제로 단 1개의 트릭도 가져오지 않았다면 해당 라운드의 수x10점을 얻습니다. 0을 외치고 트릭을 1개라도 가지고 오게 되면 해당 라운드 수 x10점을 마이너스 합니다. 

 

점수예시A)

3라운드에서 2번의 트릭을 가져올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실제로 2번의 트릭을 가져왔다면 20x2=40점의 점수를 받습니다. 1번의 트릭만 가져왔다면 -10의 점수를 받습니다.

 

점수예시B)

7라운드에서 0번의 트릭을 가져올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실제로 단 1개의 트릭도 가져오지 않았다면 7(라운드의숫자)x10=70점의 점수를 받습니다. 만일 1개라도 트릭을 가져오게 된다면 반대로 -70점의 점수를 받습니다.

 

 

게임종료

10라운드를 진행하여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한 플레이어가 최종 승리합니다.

 

스컬킹을 온라인으로 즐겨보자!

티츄비라는 사이트에서 스컬킹 게임을 쉽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티츄비에서는 스컬킹을 포함하여 티츄 등 다양한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티츄비에 대한 정보와 주소는 아래 포스팅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보드게임 스컬킹 온라인으로 하는 방법

 

보드게임 티츄 온라인으로 하는 방법, 4인게임 티츄비 주소 링크 소개 및 추천

"4명이 모이면 티츄" "모임에서 절대 돌리면 안되는 게임" 티츄하면 늘 따라다니는 2개의 수식 문장 입니다. 한번 시작하면 멈추기 힘든 이 게임이 가지는 중독성이 아무래도 이런 말들을 만들게

creatuve.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