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4명이서 할 수 있는 마피아 게임을 찾는다면? 보드게임 노터치크라켄을 소개합니다. 노터치크라켄은 최소 4명이서 최대 6명까지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개인적으로 4명이 모였을 때 가장 속도감이 있고 꿀잼이었습니다. 친구들과 4명이 모여서 엠티갔을 때 하는 게임으로 준비하신다면 빵빵 터지는 시간을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게임구성

노터치크라켄 박스 외관
선의 세력에 해당하는 인간 (크라켄의 보물을 찾는 탐험대)
악의 세력에 해당하는 해골 (크라켄의 보물을 지키는 역할입니다)

 

 

탐험카드 : 인간들이 찾아야 하는 보물상자
탐험카드 : 비어있는 보물상자
탐험카드 : 인간들이 절대로 찾아서는 안되는 크라켄
조사시 활용하는 추리마커

 

게임목표

 

 

탐험대(인간)는 4라운드 동안 플레이어수만큼 보물상자를 찾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4명이 게임할 경우 4개의 보물상자를 찾으면 탐험대의 승리입니다. 해골들은 탐험대들이 4라운드 동안 보물상자를 찾지 못하도록 방해(거짓말)하거나 크라켄을 깨우면 게임에서 승리합니다. 

 

게임준비

①캐릭터 카드 나눠주기

플레이어수에 맞추어 캐릭터 카드를 준비합니다. 플레이어 인원에 따라 카드 세팅이 다르니 아래표를 참고해서 카드를 나누어주세요.

플레이어수 탐험대(인간) 해골
4인 3 2
5인~6인 4 2

캐릭터 카드는 플레이어수 +1 입니다. 4명이 플레이하면 5장의 캐릭터 카드를 사용, 5명이 플레이하면 6장의 캐릭터 카드를 사용합니다. 잘 섞어서 플레이어들에게 1장씩 나누어 줍니다. 다 나누어 주고나면 캐릭터 카드 1장이 남을텐데요. 이 카드는 아무도 확인하지 않은 채 게임에서 제거합니다. 이렇게 되면 4명~5명이 플레이 할 경우, 해골은 1명이 되거나 2명이 될 수도 있습니다. 

 

②탐험카드 나눠주기

플레이어수에 맞추어 탐험카드를 준비합니다. 사용하지 않는 카드는 게임상자안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플레이어수 빈 상자 보물상자 크라켄 카드
4인 15 4 1
5인 19 5 1
6인 23 6 1

탐험카드를 세팅했다면 잘 섞어서 플레이어들에게 5장씩 나누어 줍니다. 각 플레이어들은 카드를 받았다면 잘 섞어서 어떤 카드들이 있는지 본인만 확인 후 다시 섞어서 자신의 앞에 뒷면이 오도록 내려놓습니다. 이 때, 어떤 카드를 어떤 순서로 내려놓았는지는 본인도 알 수 없습니다.

 

 

 

 

게임진행

게임은 총 4라운드로 진행합니다. 1라운드에서 5장의 카드가 사용되고, 매 라운드 마다 1장씩 줄어들어 마지막 4라운드에서는 2장의 카드를 사용하게 됩니다.

1라운드 5장
2라운드 4장
3라운드 3장
4라운드 2장

① 무작위로 선플레이어를 정한 후 선플레이어부터 조사를 시작합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라운드 내에 자유롭게 이야기 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보물상자가 몇개  있는지, 빈상자는 몇개 있는지, 크라켄이 있다던지 없다던지 자유롭게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② 선플레이어는 자신이 원하는 플레이어를 선택 후 해당 플레이어의 카드 앞에 조사 마커를 놓습니다. 지목받은 플레이어는 조사마커가 놓인 자신의 카드를 오픈합니다. 그리고 지목받은 플레이어가 또 다른 플레이어를 조사할 수 있습니다.

 

 

라운드 종료

각 라운드 별로 플레이어 수 만큼 조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4명이 플레이한다면, 4번의 조사를 할 수 있습니다. 조사되어 오픈된 4장의 카드들은 한쪽으로 치우고 남아있는 카드를 잘 섞어서 4장씩 나누어 주고 다음 라운드를 진행합니다. 

 

 

게임종료

총 4라운드가 진행되는 동안 플레이어 수만큼 보물상자가 발견되었다면 탐험대(인간)의 승리 입니다. 반대로 4라운드 동안 보물상자를 모두 찾지 못하거나 크라켄이 등장한다면 그 즉시 해골들의 승리로 게임이 종료 됩니다.

 

 

보드게임 없이 노터치크라겐 게임 하는 방법

트럼프 카드로 할 수 있는 보드게임

 

집에서 트럼프 카드로 할 수 있는 마피아게임 추천, 친구들과 모였을 때 4인~6인 베스트!

우리가 머리속으로 알고 있는 "게임카드"라고 한다면 스페이드, 클로바, 다이아몬드, 하트 모양이 있고 익살스럽게 생긴 조커가 들어있는 카드를 떠올리실텐데요. 이 카드를 트럼프 카드라고 부

creatuve.tistory.com

 

당신을 위한 컨텐츠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