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최근 바이러스로 인해 개인의 위생에 대한 관심이 부쩍 증가하면서 살균기 시장이 급성장했다고 하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칫솔 살균기 입니다. 집에서 매일매일 무의식적으로 사용하는 칫솔. 하지만 칫솔의 청결관리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이 신경쓰지 못하고 있습니다.

 

칫솔살균기를 검색해보니 최소 2~3만원에서 비싼 제품은 4~5만원까지 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굳이 이렇게 비용을 들여서 칫솔살균기를 사야할까라는 생각에 방법을 찾아 보던중! 칫솔 살균기 없이도 칫솔을 깨끗하게 하는 방법을 몇가지 찾을 수 있었습니다.

 

 

칫솔 소독 방법 1. 소금

멸균 작용에 효과적으로 알려진 소금을 활용하는 방법 입니다. 컵에 따뜻한 물을 부으신 후, 티스푼으로 한 스푼 정도만 넣어서 잘 섞어주세요. 그리고 사용하시는 칫솔을 소금물에 담가줍니다. 그리고 5분 정도가 지난 후 칫솔을 꺼내주신 후 깨끗한 물에 잘 씻어서 소금기를 날려주세요. 

 

 

칫솔 소독 방법 2. 구강청결제

저는 개인적으로 양치질 후에 리스테린을 꼭 합니다. 몇 년을 습관처럼 이렇게 양치질을 하다보니 양치질을 하고 리스테린을 안하면 양치를 덜한 느낌이 듭니다. 이 리스테린으로도 칫솔 소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리스테린이나 가그린과 같은 구강청결제에는 불소와 살균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집에서 사용하시는 구강청결제에 20분 정도 담가주시면 뛰어난 살균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칫솔 소독 방법 3. 전자레인지

즉석식품 돌릴 때 음식해동할 때 주는 사용하는 전자레인지. 집에 있는 전자레인지를 통해서도 칫솔 소독이 가능합니다. 물기가 없는 바짝 마른 상태의 칫솔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30초 돌려주세요. 그러면 세균들이 모두 날아가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칫솔이 플라스틱이라 전자레인지에 오래 돌리게 되면 휘거나 손상될 수 있으니 30초를 넘지 않도록 조심해주세요!

 

당신을 위해 준비한 포스팅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