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하이소사이어티 세계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여기에서는 꿈꾸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이 삶을 누릴 수는 없습니다. 경매를 통해 행운을 얻는 사람이 있고 누군가는 불행을 얻어야만 합니다. 최대한 많은 매물과 행운을 얻고 불행을 피하세요.

 

 

게임구성

하이 소사이어티 게임 박스
돈 카드 55장 : 5가지 색깔로 11장씩 있습니다. 한 플레이어가 한가지 색깔의 돈 카드를 사용합니다.
경매카드 16장 : 매물카드 10장 + 행운카드 3장 + 불행카드 3장

 

 

게임준비

플레이어 수에 맞추어 돈 카드를 나누어 가집니다. 색깔별로 가져가면 됩니다. 그리고 매물 카드는 뒷면으로 테이블 중앙에 놓아주세요. 카드 더미의 맨 위 카드 1장을 카드 더미 바로 옆에 오픈하여 놓습니다. 오픈된 카드가 경매카드 입니다. 무작위로 선플레이어를 결정한 후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합니다.

 

 

게임진행

자신의 차례가 오면 아래 2가지 행동중 1가지를 선택해서 할 수 있습니다.

 

①입찰

돈 카드를 내면서 입찰에 참여합니다. 다음 플레이어는 이전 플레이어가 낸 금액보다 높은 금액을 제시해야 합니다. 시계방향으로 진행하며 입찰은 여러번 할 수 있습니다. 거스름돈은 없습니다.

 

②패스

입찰에 참여하지 않는 다면 패스를 하고 냈던 돈을 다시 모두 가져옵니다.

 

※ 3인 게임 예시 : 5점짜리 물건이 경매로 나왔습니다.

순서1→ 플레이어 A : 3백만
순서2→ 플레이어 B : 5백만
순서3→ 플레이어 C : 8백만
순서4→ 플레이어 A : 10백만
순서5→ 플레이어 B : 패스(앞에 냈던 5백만 회수)
순서6→ 플레이어 C : 패스(앞에 냈던 8백만 회수)

플레이어A가 10백만으로 입찰에 성공하여 5점 물건을 가져갑니다. 경매에 성공한 플레이어A가 다음 라운드의 시작플레이어가 되고 카드 더미 맨 위에서 새로운 물건을 다시 오픈합니다.

 

불행카드

불행카드가 나왔을 때는, 가장 먼저 패스한 플레이어가 카드를 가져갑니다. 즉, 블행 카드를 가져오기 위해서는 입찰을 해야 합니다. 불행 카드를 가져오게 된 플레이어가 입찰했던 돈 카드는 모두 은행에 지불하고 게임에서 제거 됩니다.

 

 

게임종료

녹색 배경의 카드가 4번 공개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경매가 종료되었을 때 돈이 가장 적은 플레이어를 제외하고 카드 점수가 가장 높은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점수 계산은 아래 순서로 계산합니다.

 

1) 모조품 카드(-5점) : 총점에서 5점을 마이너스 합니다.
2) 명성 카드 (x2) : 1장마다, 총점을 2배로 계산합니다.
3) 파손 카드 (1/2) : 총점을 절반으로 계산합니다.

 

게임 TIP

  • 돈을 낭비해서는 안됩니다. 게임이 끝났을 때 돈이 가장 적은 플레이어는 탈락입니다.
  • 이 게임은 거스름돈이 없습니다. 어떻게 돈 카드를 낼지 고민해야 합니다.
  • 상대방이 어떤 돈 카드를 사용했는지 카운팅하면 좋습니다.
  • 불행카드를 피하려면 어느 정도 돈을 내야 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 갑자기 게임이 끝나는 상황이 올 수 도 있습니다. 아무도 불행카드를 갖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당신에게 추천하는 글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