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코바야카와 보드게임은 배팅과 블러핑 요소가 있는 보드게임 입니다. 최소 3명에서 최대 6명까지 함께할 수 있습니다. 더지니어스 프로그램에 메인매치로 나왔던 시드포커의 원조 게임입니다.

 

 

 

 

게임구성

숫자카드 15장 (1~15)
토큰 32개
선플레이어 토큰 1개

코바야카와 게임구성물 (출처 : oinkgames)

 

게임준비

토큰세팅

모든 플레이어들은 4개의 토큰을 받습니다. 토큰 8개는 테이블 중앙에 공용토큰으로 배치합니다. 남은 토큰은 게임에서 제외합니다. 게임은 총 7라운드로 진행되며 1라운드~6라운드에는 공용 토큰 1개를 사용하고 8라운드에서는 2개의 공용토큰을 올립니다.

 

카드세팅

15장의 숫자카드를 잘 섞은 후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1장씩 나눠줍니다. 남은 카드는 토큰과 마찬가지로 테이블 중앙에

카드 더미로 놓습니다. 카드더미 맨 위에 카드 1장을 오픈하여 카드 더미 옆에 둡니다. 이 카드는 코바야카와 카드가 됩니다. 코바야카와 카드는 게임의 판세를 뒤엎는 전략적인 카드입니다. 

 

 

게임진행

무작위로 선플레이어를 결정 후, 시계방향으로 돌아가면서 게임을 진행합니다. 게임은 총 7라운드로 진행되며 각 라운드는 카드 바꾸기와 배팅하기 단계로 진행됩니다.

 

1. 카드 바꾸기 

내 차례가 오면 2가지 행동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손패 카드 바꾸기
테이블 위에 놓여진 카드 더미에서 1장의 카드를 가져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카드와 비교합니다. 자신에게 유리하다고 생각되는 카드는 테이블 위에 공개합니다. 


코바야카와 카드 바꾸기
내 손에 있는 카드를 바꾸지 않는다면 가운데 오픈되어 있는 코바야카와 카드를 바꿔야 합니다. 카드 더미 맨 위에 있는 카드를 오픈하여 기존에 오픈된 카드 위에 올려놓습니다. 새로 오픈한 카드가 코바야카와 카드가 됩니다.

 

 

2. 배팅하기

모든 플레이어가 카드 바꾸기를 완료했다면 본격적으로 배팅에 들어갑니다. 손에 가장 높은 카드를 가진 사람이 배팅에서 승리하게 됩니다. 자신의 손에 든 카드를 보고 선플레이어부터 배팅 참여 여부를 결정합니다. 배팅에 참여하는 사람은 자신의 토큰 1개를 무조건 배팅해야 합니다. 배팅에 참여하지 않는 사람은 패스를 외칩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배팅 참여를 결정했다면 자신이 가진 카드를 동시에 공개합니다. 카드 공개 후 가장 낮은 숫자를 들고 있는 플레이어는 가운데 놓여져있던 코바야카와 카드를 가져갑니다. 그리고 자신이 가진 카드의 숫자와 코바야카와 카드의 숫자를 합한 숫자가 해당 플레이어의 최종 숫자가 됩니다.

 

예시) 
코바야카와 카드 숫자가 10인 상황

플레이어 A = 3
플레이어 B = 7
플레이어 C = 10
플레이어 D = 12

현재 가장 낮은 숫자는 3으로 플레이어A는 자신의 숫자 3과 코바야카와 카드 10을 가져갑니다.  최종 숫자 13으로 플레이어 A가 가장 높은 숫자가 되어 배팅에서 승리합니다.

 

배팅에서 승리한 플레이어는 테이블 가운데 배팅된 모든 토큰을 가져갑니다. 같은 숫자로 동률이 나오는 경우, 먼저 배팅에 참여한 사람이 승리합니다. 만일 배팅에 혼자 참여하게 되는 경우는 자동으로 승리하게 되며 자신의 카드를 오픈하지 않아도 됩니다. 

 

 

게임종료

7라운드를 진행하여 가장 많은 토큰을 가진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최종 승리합니다. 배팅하는 가운데 토큰이 없어 파산하는 플레이어는 게임에서 자동 탈락합니다.

 

 

트럼프카드로 코바야카와를 즐겨보세요

보드게임 구매가 어려운 분들은 집에 있는 트럼프카드와 동전만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게임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럼프 카드로 친구들과 할 수 있는 시드포커, 4인~5인 게임 추천

시드포커는 14장의 카드로 진행하는 카드게임 입니다. 카드의 숫자가 높은 사람이 승리하지만 제일 낮은 카드를 가진 사람에게는 시드카드가 주어집니다. 이 시드카드에 따라 짜릿한 역전의 상�

creatuve.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