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분양권 투자를 준비하신다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내용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분양권 투자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하는 내용 5가지는 무엇일까요?

 

 

이론 공부

 

 

첫번째로 청약에 대한 이론 공부가 되어야 합니다. 그래야 나중에 청약할 때 내 조건을 정확히 파악하고 당첨 부적격을 피할 수 있습니다. 나의 가점 또는 내가 특별공급에 해당된다면 그걸 잘 활용해서 청약하는 것이 당첨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점이 높거나 특별공급이 있다면 훨씬 더 경쟁력 있는 단지에 당첨될 수 있습니다. 

 

 

지역 조사

 

 

두번째로 지역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내가 사는 지역 또는 내가 투자하려고 하는 지역에 대한 기본적인 지역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것이 수요와 공급입니다. 내가 분양권을 취득하려는 지역이 앞으로 입주물량이 없다고 한다면 전세가는 무조건 올라가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매매가도 올라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수요와 공급을 기본적으로 알아야 합니다. 그 외 미분양이 얼마나 있는지도 체크해보고 최근 분양성적이 어떻게 되는지도 확인해봐야 합니다. 그래서 내가 사는 곳 기준으로 지역을 이해하고, 좀 더 확장해보고 싶은 분들은 확장할 지역에 대해서도 기본적인 공부를 해야 합니다.

 

 

종잣돈 마련

 

 

세번째로 종잣돈 마련은 필수 입니다.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투자금 마련은 필수 입니다. 분양권을 계약할 수 있는 10~20%의 금액은 꼭 필요합니다. 저금을 통해 마련해도 되고 직장을 다니고 계시다면 신용 대출 및 마이너스 통장을 이용해서 기본적인 종잣돈을 마련해야 합니다. 

 

 

무모하지 않은 저지름

 

 

네번째는 무모하지 않은 저지름이 필요합니다. 공부만 하고 고민만 하다 아무것도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실 경험이 없는 분들은 저지름이라는게 쉽지 않습니다. 투자하기 위해서 여러가지를 꼼꼼히 체크해도 걱정이 많이 되기 때문입니다. 샀다가 가격이 떨어지면 어떡하지라고 고민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이 저지름에서 가장 좋은 것이 내 집 마련입니다. 내가 분양을 받아서 내가 산다는 생각으로 투자를 하면 어차피 내가 살 곳이기 때문에 저지름이 위안이 될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마인드

다섯번째는 긍정적인 마인드 입니다. 투자를 해보면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집값은 거품이 너무 심하다, 곧 하락장이 올거라는 등 부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생각을 갖는다면 정말 아무것도 할 수가 없습니다. 투자는 무조건 리스크가 따라오게 되어 있습니다.

 

리스크가 있지만 내가 공부를 잘해고 꼼꼼히 사전조사를 통해 분양권을 취득했을 경우 내가 큰 리스크가 있는지 체크합니다. 내가 취득하는 분양권이 시세보다 저렴한 분양권이라고 한다면 어는정도 리스크 헷지(Risk Hedge)가 가능합니다. 

 

 

당신을 위한 컨텐츠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