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부동산 투자를 통해 들어오는 월세 200만원은 어떤 느낌일까요? 월급으로 버는 200만원과 월세로 벌어들이는 수익 200만원은 비교 자체를 할 수 없습니다. 부동산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 빌라, 오피스텔 등으로 월세 100만원의 수익을 만들고 그 다음 단계로 도전하는 부동산이 다가구 주택 입니다.

 

 

다가구 주택이란?

 

다가구 주택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다가구 주택은 건물의 주인이 1명입니다. 1명의 건물 주인 아래 여러 세대가 모여있는 주택이 다가구 주택입니다. 원룸 같은 건물을 보면 1명의 주인이 여러 세대로부터 월세를 받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런 형태가 다가구 주택입니다. 

 

다가구 주택을 어떻게 하면 상품으로 만들 수 있고, 어떻게 하면 매매가 되는지를 먼저 이해해야 합니다. 그래야 나만의 투자방법을 만들고 수익구조를 만들수가 있습니다. 다가구 주택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부동산 시장의 심리를 먼저 알아야 합니다. 

 

 

다가구 주택? 이걸 누가사?

 

사람들이 부동산 투자를 시작할 때 가장 많이 하는 것이 무엇일까요? 바로 아파트 투자 입니다. 왜 빌라나 단독/다가구 주택보다 아파트 투자를 많이 하는 걸까요? 그 이유는 두려움이 가장 크기 때문입니다. 시간이 지나서 매매가 되지 않아서 내 돈이 평생 묶일 수도 있다는 생각, 누가 사고파는지를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아파트 외의 시장에 진입할 엄두를 내지 못하는 것 입니다. 

 

빌라를 매입할 때는 나중에 이 빌라를 누가 살지 먼저 고민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파트가 아닌 물건들을 보면 이런걸 사는 사람이 있어?라는 부정적인 사고를 먼저 합니다. 하지만 매수인들은 분명히 존재합니다. 그 수요층를 발견하는 순간 매수자들이 좋아할만한 수준으로 세팅하여 물건을 만들어 주는 것 입니다.

 

즉, 매수자들이 매입할 수 있는 조건으로 세팅하는 것이 단독/다가구 주택의 투자 포인트 입니다. 단독/다가구 주택은 한 주택에 3가구, 5가구, 7가구 이런 형태들이 있습니다. 원룸 뿐만 아니라 투룸, 쓰리룸 등 다양한 형태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투룸, 쓰리룸 이런 걸 놓지 않고 원룸을 10개 이상으로 구성할 수가 있습니다. 

 

매수자들을 사로 잡는 물건은 어떤 것일까요? 대부분 가구수가 많아서 월세를 많이 받는 물건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조금만 비틀어 생각해보면 5가구, 7가구여도 괜찮습니다. 왜냐하면 지금 금리가 너무 낮습니다. 내가 이 물건을 매입해서 내가 거주할 수 있는 집이 하나 있고 나머지 집들에서 월세 100만원 200만원이 나오게 세팅을 해 둔다면 이런 상품 자체도 정말 많은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상품이 될 수 있습니다. 

 

 

다가구 주택의 매력

 

지금은 은행 예금으로 돈을 벌 수 있는 시대가 아닙니다. 2억을 예금하면 1년에 200만원 정도의 이자만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2억을 넣고 2,000만원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내가 직접 만들어야 합니다. 단독/다가구 주택을 원하는 수요자들은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수요자가 많다는 사실을 인지하게 되면 마음 편하게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단독/다가구 주택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아파트는 KB시세로 볼 수가 있습니다. KB시세에 들어가면 표준가격, 최저가격,최고가격등을 파악 할 수 있습니다. 최저에서 최고 가격은 층수, 방향, 인테리어 정도에 따라서 가격이 정해집니다. 아파트의 가격은 최고가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역으로 생각해보면 이 아파트는 어떤 좋은 재료로 인테리어 하더라도 KB시세의 최고가를 넘기는 것은 매우 힘든 일입니다. 그래서 아파트는 인테리어를 너무 럭셔리하게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빌라는 가격이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빌라는 내가 투입한 금액으로 인테리어를 하게 되면 KB시세 최고가가 없기 때문에 훨씬 더 높은 가격으로 받을 수가 있습니다. 단독/다가구 주택도 마찬가지로 KB시세가 없습니다. 동네 주변 부동산에 문의해보면 가격이 전부 다릅니다. 정해진 시세가 없다는 것은 나만의 투자방법을 세울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내가 이 물건을 통해 받을 수 있는 금액에 제한이 없기 때문입니다. 즉, 단독/다가구 주택의 최고가와 최저가의 범위는 내가 예상하는 것보다 훨씬 클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당신을 위한 추천글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