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3인 이상 모였을 때 추천하는 마피아게임! 크툴루를 건드리지마라. 기본판은 최대 6인까지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디럭스 버전에서는 최대 8인까지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기본판에 대한 게임 룰은 아래 포스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크툴루를 건드리지마라 <기본판> 게임 방법

 

[마피아게임/보드게임] 크툴루를 건드리지마라 디럭스(Don't mess with Cthulhu DELUXE) 소개 및 추천

친구들과 6명~8명 정도 모였을 때 할 수 있는 마피아 게임을 찾고 계신가요? 엠티가서 맨날 하던 마피아 게임이 지겨우신가요? 조금은 색다른 마피아 게임을 경험해보고 싶으신가요? 짧은 시간 ��

creatuve.tistory.com

 

기본판을 즐기셨다면 확장판을 통해 또 다른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확장판은 크게 2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나씩 넣으셔도 되고 둘다 넣으셔도 상관없습니다. 두 가지 확장판에 대한 방법은 아래 내용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디럭스 확장판 첫번째 : 네크로노미콘

네크로노미콘 카드

 

카드 능력

엘더카드과 동일한 기능을 하지만, 엘더카드 1장이 나오기 전에 조사로 먼저 오픈하게 되면 광신도의 승리로 즉시 게임이 종료 됩니다. 엘더카드 1장이 나온 이후에는 엘더카드와 동일한 기능을 합니다.

 

카드 세팅

엘더사인 카드와 네크로노미콘 카드의 합은 플레이어어 수와 동일합니다. 처음에 카드를 세팅하는 방법은 2장의 엘더카드와 1장의 네크로노미콘 카드를 전체 카드더미에 넣고 섞어주세요.

 

그리고 남아 있는 엘더카드와 네콘카드를 섞은 후 부족한 수만큼 채워넣고 남은 카드는 게임에서 제외시킵니다. 설명만 보면 헷갈리는 부분이 있어서 아래 예시를 통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예시)

6인으로 확장없이 플레이 할경우
아래와 같이 30장의 카드가 필요합니다.

허탕카드 23장
엘더카드 6장
크툴루카드 1장

여기에서 확장을 포함할 경우
엘더카드 6장만 세팅을 해주시면 됩니다.

엘더카드 2장과 네콘카드 1장은 필수로 넣습니다.
그럼 추가로 들어가야 하는 카드는 3장!

남아있는 엘더카드는 6장과 네콘카드 2장을
잘 섞어서 3장을 랜덤으로 뽑습니다.

엘드카드 2장
네콘카드 1장
랜덤뽑은 3장 (엘드인지 네콘인지 모르는)

엘더사인 6장은 이렇게 구성됩니다.

따라서 6명이 게임 진행할 때는
엘더카드가 3장~6장
네콘카드는 1장~3장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디럭스 확장판 두번째 : 특별 조사카드

 

특별 조사카드 6장 : 허탕카드에 특별한 능력이 들어갑니다.

카드능력

총 6장이 들어 있습니다. 각 카드들의 능력은 아래와 같습니다.

 

선견지명 : 이 카드를 조사한 플레이어는 아무 카드나 한장 뒤집어 모두에게 공개 후 다시 뒤집는다.

 

사악한 존재 : 이 카드를 갖고 있던 당신의 드러나지 않은 카드들을 모두 다시 섞는 더미로 보낸다.

 

광기의 지배 : 이 카드가 드러날 때 까지 당신은 어떤 말이나 몸짓, 표정 모두 금지된다.

 

사설탐정 : 비밀스럽게 당신의 정체 토큰을 조사한 사람에게 보여준다.

 

편집증 : 카드를 갖고 있던 플레이어는 라운드의 남은 모든 조사를 자신만 한다. (자신의 카드는 조사할 수 없다)

 

신기루 : 지금까지 발견된 엘더사인중 1장을 다시 섞는 더미로 보낸다. (보낼 경우 라운드 종료까지 액션 +1)

 

카드세팅

6장의 특별조사 카드 중 5장을 무작위로 선택합니다. 그리고 남아있는 1장은 무엇인지 모른채 게임에서 제외합니다. 특별조사 카드 5장을 넣었다면 기존의 아무 능력이 없는 허탕카드 5장을 빼주시면 됩니다. 기본판에서 허탕카드 수와 확장판에서 허탕카드+특별조사 카드 수는 동일합니다.

 

조사중에 특별조사카드가 오픈되면 특수 능력을 즉시 수행해야 합니다. 특수 능력은 카드를 가지고 있던 플레이어에게 발생합니다. 특수능력을 수행하면 그 이후에는 본래대로 게임을 진행합니다.

 

 

마피아게임을 추천합니다

시크릿히틀러

 

보드게임 시크릿히틀러, 엠티용 마피아게임 소개 및 추천

보드게임 시크릿히틀러는 제2차 세계대전이 일어나기 전 독일을 테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임에 참가하는 플레이어들은 독일 정치가가 되어, 파시스트에 맞서서 자유민주주의를 지켜야 합��

creatuve.tistory.com

레지스탕스 아발론

 

보드게임 아발론 게임 룰, 완성형 마피아게임 규칙

완성형 마피아 게임이라 불리우는 마피아 게임의 명작, 보드게임 레지스탕스 아발론을 소개합니다. 최소 5인에서 최대 10인까지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상 7명~8인으로 진행하시는 것을 ��

creatuve.tistory.com

 

당신을 위한 글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