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독립만세 기획의도

1인 가구 600만 시대. JTBC 신규 예능 <독립만세>에서 나홀로족의 좌충우돌 자립일대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독립은 처음이라" 성인이 되어서도 늘 누군가의 보살핌과 도움을 받아온 꽃 같은 청춘. 그토록 오래 꿈꿔왔던 독립을 실천에 옮기기로 한다. 온전히 나의 힘으로 서울에 내 방 하나를 마련하는 것부터 내 집을 꾸미고 무사히 잘 살아내는 것까지. 사회생활에서 성공한 성인. 하지만 실생활을 들여다보면 부모님, 숙소로부터 홀로서기 해본적 없는 그들.

 

인생의 큰 전환점을 찍는 독립 선언! 호기롭게 시작한 첫 독립생활은 과연 어떤 모습일까? 인스타 감성의 브이로그를 상상하며 시작한 독립생활이 하루하루를 버텨내는 고난과 역경의 좌충우돌 성장드라마로 급변한다면? 내가 원하는 삶에 대해 나와 상의하는 독립생활의 모든 것!

 

 

독립만세 프로그램 개요

프로그램 : 내 생애 첫 독립선언 <독립만세>

장르 : 생활 밀착형 관찰 버라이어티

포멧 : ENG VCR + 스튜디오 코멘터리

편성 : 21년 2월 15일 월요일 오후 10시 30분 (싱어게인 후속) / 첫 촬영 12월 말

제작 : 성치경CP (JTBC 뭉쳐야산다, 1호가 될 순 없어) / 채성욱PD (JTBC 방구석 1열)

출연진 : 송은이, 이찬혁/이수현(악동뮤지션) + 1명 / 스튜디오 MC : 송은이, 붐 + 게스트

 

 

 

프로그램 구성

난생 처음 혼자 살게 된 그들의 일상을 다큐멘터리 기법으로 촬영. 혼자 사는 삶에 대한 진솔한 모습, 지혜로운 삶의 노하우는 물론 온전히 홀로서기를 경험해보며 진짜 인생독립을 이루는 인간적인 성장을 지켜본다.

 

1. 집구하기

내가 살고 싶은 집은 집은 내가 정한다. 평소 로망이었던 독립하우스 형태를 결정(옥탑이 있는 집 / 복층원룸 / 코리빙하우스 등) 발품 팔아 집을 알아보고 계약까지 스스로 진행해보기

 

2. 집꾸미기

하나씩 채우는 재미가 있다. 원하는 가구와 소품을 사고 배치까지. 더 싸고 좋은 것을 얻기 위해 독립선배에게 자문도 구하며 생애 첫 발품 팔이! 

 

3. 집에살기

대망의 독립라이프 첫 날! 난생 처음, 혼자 있는 공간에서 혼자 잠들기. 내 생애 첫 독립하우스에 초대합니다. 친한 친구, 선후배를 초대해 집들이를 진행! 집들이 음식은 배달음식이 최고! 잘 옮겨만 담으면 된다. 하루하루 상상과 다른 현실. 좌충우돌 독립라이프 속 꽃피는 낭만. 이래서 독립이라는 것을 하느구나!

 

 

당신을 위한 글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