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집에서 어린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 가족들과 유쾌한 시간을 보내는 방법을 찾고 계시는 분께 보드게임 펭귄파티를 소개합니다! 펭귄파티는 2~6명까지 가능한 게임으로 매우 쉽고 단순한 보드게임 입니다. 그럼 게임 구성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구성

 

귀여움이 넘쳐흐르는 박스 외관의 모습
각 색깔들은 7장씩 있고 하늘색 카드만 8장이 있습니다 (총 36장)
카드를 내려놓지 못할 때 받는 벌점 토큰입니다.

 

 

게임준비

카드를 잘 섞어서 플레이어 수에 맞게 카드를 나눠주세요. 카드는 36장이기 때문에 5명이 플레이 할 경우에는 7장씩 나누어주고 1장이 남을텐데요. 남은 1장은 테이블 위에 공용카드로 오픈한채 놓아주시면 됩니다!

 

 

게임진행

모두가 카드를 나눠받았다면 선플레이어부터 게임을 진행합니다. 게임은 모두가 하나의 피라미드 탑을 만들어 가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맨 아래 칸은 8장부터 시작하여 8-7-6-5-4-3-2-1 구조의 피라미드 입니다.

 

내 차례에 하는 행동은 1장의 카드를 내려놓는 것인데요. 한장을 맨 아래 빈 공간에 채우거나 위로 쌓아 올리시면 됩니다. 맨 아래층에 채워놓는 것은 아무 색깔이든 상관이 없지만 위층으로 쌓아올리실 때는 아래 층에 있는 2가지 색들만 놓을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예시로 쉽게 설명을 드리면! 빨간색 하늘색 사이로 올리신다면 이 두가지 색중에 하나만 올릴 수 있습니다. 

 

 

게임종료

이렇게 돌아가면서 카드를 쌓아올리다 보면 어느 순간 내 차례에 아무 카드도 놓지 못하는 상황이 옵니다. 그 상황이 되면 내 손에 남은 카드 수만큼 벌점을 가지고 갑니다. 2장이면 -2점 / 3장이면 -3점을 받습니다.

 

 

플레이어수만큼 라운드를 진행하여 (ex : 5명 플레이 = 5 라운드) 벌점을 가장 적게 가져간 사람이 게임에서 최종 승리하게 됩니다. 이 게임을 더 재미있게 즐기시려면 내가 원하는 카드를 내려놓는 것보다 남이 원하는 카드를 내려 놓지 못하는 상황을 만드는 것이 더 꿀잼으로 다가오실 거에요!

 

집에서 아이들과 할 수 있는 또 다른 게임이 또 필요하시다면?

꼼짝마!라는 할리갈리의 업그레이드판을 추천합니다. 매우 간단한룰과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가족 게임입니다.

보드게임 꼼짝마! 게임 방법

 

[보드게임/단체게임] 아이들과 집에서 놀 수 있는, 할리갈리 업그레이드 버전, 꼼짝마 소개 및 추천

가족들과 집안에서 유쾌한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 코로나 때문에 밖에 못나가고 집콕으로 아이들이 심심해할 때! 3명에서 6명이 할 수 있는 게임을 찾고 계시다면? 집 안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좋은 보드게..

creatuve.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