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4명이 모이면 티츄" / "모임에서 절대 돌리면 안되는 게임" 

티츄하면 늘 따라다니는 2개의 수식 문장 입니다. 한번 시작하면 멈추기 힘든 이 게임이 가지는 중독성이 아무래도 이런 말들을 만들게 된 것 같은데요. 계속해도 지루하지 않고 적당한 긴장감과 짜릿함이 왔다갔다하는, 단순하면서도 어려운, 맵고 짜고 달고의 느낌? 온 감각을 자극해서 사람을 들었다 놨다하는 매력적인 게임이 바로 티츄 입니다.

 

2:2로 두 팀이 대결하는 카드 게임

게임의 목표는 손에 든 카드를 모두 없애는 것입니다. 여러 라운드를 진행해서 목표 점수에 먼저 도달하는 팀이 승리합니다. 티츄는 인원 수가 적은 편이고 필요한 비용이 적은 만큼 쉽게 즐길 수 있으면서 무엇보다 룰을 익히기 쉽기 때문에, 간단하면서도 높은 재미를 찾는 분들께 추천하는 게임입니다.

 

티츄의 오래된 인기로 앱스토어에 가면 티츄와 관련된 각종 앱들이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온라인으로 티츄를 하는 앱부터, 티츄 점수를 카운팅하는 점수 앱까지 다양한 앱들이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에 온라인으로 하는 티츄는 외국 서버이나 보니 속도가 느리고 답답한 점들이 많았습니다. 그러던 와중 한국의 능력자분께서 개발하신 티츄사이트를 발견하게 되었으니 그것이 바로 티츄비(Tichu.be)입니다. (▼포스팅 하단에 바로가기 링크가 있습니다)

 

 

 

티츄비는 매우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티츄를 하기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티츄에 이제 막 입문하신 분들이 연습용으로 사용하기에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는데요. 필요한 것만 눈에 잘 보이게 구성되어 개발자분이 정말 깔끔하신 분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저는 지인들과의 장거리 여행 혹은 보드게임 모임에서 엠티갈 때 차 안에서 하는 게임으로 티츄비를 즐기기도 합니다.

 

티츄는 플레이를 할수록 플레이 난이도가 높아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룰은 포커와 비슷한 족보를 따라서 더 높은 수를 내고 점수 카드를 많이 획득해야 하는 것이지만, 현재까지 등장한 카드가 어떤 것인지 카운팅하여 낮은 수로도 선을 뺏기지 않고 승리할 수 있는 족보를 내기도 하고, 점수 카드를 많이 먹은 상대방 플레이어를 꼴지가 되도록 해서 1등한 우리팀이 그 점수를 빼앗을 수도 있고, 봉황 카드로 감점되는 상황에서 일부러 꼴지를 해서 1등한 상대팀이 손해를 보게 만드는 등 “쉽게 배울 수 있지만 고수가 되기 어려운” 특징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러한 티츄의 다양한 상황을 이해하고 경험하는데 티츄비는 매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온라인으로 티츄를 즐겨보세요

아래 티츄비 링크를 통해 티츄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티츄비 바로가기

 

TichuBe

티츄한판!?

tichu.be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