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여자친구와 둘이 보드카페에 갔을 때 "스플렌더 주세요" "할리갈리 주세요" 또 했던 게임만 하실건가요? ㅠㅠ 2인 커플 게임을 찾고 계시다면 보드게임 쇼텐토텐을 추천 드립니다!

 

쇼텐토텐은 1:1 보드게임으로 부족카드로 힘대결을 통해 경계선에 있는 돌을 먼저 가져오는 자가 승리하게 됩니다.

 

게임구성

아담한 크기의 게임 박스
1~9 숫자로 구성된 부족카드 54장 (이 카드로 힘의 대결을 합니다)
특수카드 10장  기본판을 즐긴후 색다른 게임을 즐기고 싶을 때 함께 사용합니다. *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본판만 리뷰합니다
힘의 대결에서 승리하면 가져오는  돌 타일 9개
힘의 세기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설명카드 2장

 

게임준비

카드를 잘 섞은 후 6장씩 나누어 받습니다. 9개의 돌 타일은 테이블 가운데 일렬로 세팅해주세요.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하셨다면 게임 준비 끝!

 

 

게임진행

내 차례가 되면 1장의 카드를 돌 타일 앞에 내려놓은 후 쌓여있는 카드더미에서 1장을 가져가 손 카드를 다시 6장으로 채웁니다. 게임은 이와 같은 방식으로 플레이어끼리 돌아가면서 진행합니다.

 

** 돌을 가져오는 조건

하나의 돌 타일에 두 플레이어가 카드를 3장씩 모두 내려놓았을 경우 힘의 대결이 이뤄집니다.

 

힘의 세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같은 색깔의 연속된 숫자 3장
2. 다른 색깔의 같은 숫자 3장
3. 같은 색깔 3장
4. 색 상관 없이 연속된 숫자 3장
5. 아무카드 세장

1번이 가장 높은 힘을 가지며 5번이 가장 약한 힘을 가집니다. 조합을 만들기 위해 카드를 내려놓는 순서는 상관없습니다. 조합이 비기는 경우에는 숫자의 합이 더 높은 사람이 승리합니다. 숫자의 합도 동일하다면 3번째 카드를 먼저 내려놓은 사람이 승리합니다. 힘의 세기에서 승리했다면 돌 타일을 자신의 앞으로 가져옵니다.

 

 

게임종료

힘의 대결을 통해 한 플레이어가 돌타일을 5장 먼저 가져오거나 연속으로 이어진 돌타일을 3개 가져오면 게임에서 승리하고 라운드가 종료됩니다.

 

3라운드를 진행해서 2라운드를 먼저 승리한 사람이 게임에서 승리합니다. 여자친구와 보드카페 갔을 때 쉽게 즐길 수 있는 쇼텐토텐 소개였습니다.

 

또 다른 2인 게임이 필요하시다면?

자이푸르라는 커플게임을 소개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해주세요 :)

 

여자친구와 함께 하기 좋은 보드게임

 

[보드게임/커플게임] 여자친구와 함께 하기 좋은, 2인 게임 자이푸르 소개 및 추천

여자친구랑 데이트할때! 보드게임 카페를 가면, 보드게임 카페 직원분들은 늘 나가는 게임을 위주로 추천하기 때문에 거의 추천받는 게임이 정해져 있는 편인데요 ㅠㅠ (스플렌더..젠가..할리갈리..) 이번 포스팅..

creatuve.tistory.com

 

아래 포스팅도 함께 확인해 보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