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보드게임으로 플레이하는 마피아 게임중 여러명이 함께 할 수 있는 게임 중 하나가 시크릿히틀러 입니다. 최대 10인까지 가능하며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7~8명이 가장 최적화되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시크릿히틀러는 제품으로 공식 출시되기 전에 해외 원작자분께서 온라인에 무료로 파일을 배포하였습니다.이에 많은 사람들이 파일을 다운받아 핸드메이드로 작업해서 게임을 플레이 하였습니다. 그럼 핸드메이드로 제작한 보드게임 시크릿히틀러를 보도록 하시겠습니다.

 

보드판으로 쓰이는 자유당 진영(아래)과 파시스트 진영(위) : 3장의 카드를 연결하여 사용합니다.
정책타일을 쌓아놓는 공간에 쓰이는 DRAW PILE / 버리는 정책타일을 놓는 DISCARD PILE
선 : 자유진영을 지켜야 하는 자유당원 카드
악 : 파시스트 진영의 당원카드
악 : 파시스트 진영의 리더, 히틀러 카드 
새로운 정부를 구성하는데 투표하는 찬성/반대 카드
각 플레이어의 진영과 역할카드를 함께 보관하는 봉투
입법단계에서 사용하는 자유진영 카드 6장 / 파시스트진영 카드 11장
새로운 정부를 구성할 때 사용하는 대통령 명패

 

새로운 정부를 구성할 때 사용하는 수상 명패

 

** 시크릿 히틀러 나무 명패 제작방법

명패는 자작나무에 레이저 각인을 통해 제작이 되었습니다. 기존에 판매되고 있는 시크릿히틀러의 명패는 개인적으로 크기와 디자인이 너무 과하다고 생각하고 있어서 조금 더 심플한 디자인을 찼다가 나무 각인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크기와 디자인이 깔끔한 업체를 일주일 정도 찾다가 마음에 드는 가게를 발견하게 되었는데요. 가격과 상품 퀄리티가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워서 추후에 다른 게임의 컴포 주문해 볼 의향이 있습니다. 저와 같이 제작을 원하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아래에 링크로 만들어 놓도록 하겠습니다. 개당 5,000원 정도의 비용이 들었습니다.

 

자작나무 심플 우드 디자인

 

자작나무 심플 우드 디자인문패 도어사인

앤앤디자인팩토리

shopping.naver.com

 

깔끔한 포장, 선물받는 느낌이었습니다.
한손에 쏙 들어오는 아담한 크기
대통령과 수상의 차이는 점선으로 구분

 

기본적인 디자인은 모두 점선이 들어가 있습니다.

주문 시 별도로 요청하여 대통령 명패에는 점선을 제외 하였습니다.

 

 

** 시크릿 히틀러 카드 제작 방법

카드 제작의 경우는 구글링으로 [ Secret hitler.pdf ]로 검색시 영문버전의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원작자분께서 무료로 배포한 버전은 단색의 계열이라 한국의 블로거 중 한 분께서 재작업을 통해 색깔을 입히고 한글버전을 만드신 파일이 있어 아래 다운받으실 수 있게 공유 드립니다. (출처 : 네이버 블로거 블마님 lusyah@naver.com)

 

시크릿히틀러한글출력.pdf
0.89MB

 

 

** 시크릿 히틀러 게임을 직접 해보고 싶다면?

마피아 게임의 단점이라고 한다면 많은 인원이 모이기 힘들어서 경험을 많이 할 수 없다는 부분인데요. 시크릿히틀러 게임을 직접해보고 싶은 분들이 계시다면, 마피아 모임 한 곳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시크릿 히틀러를 비롯하여 레지스탕스 아발론과 같은 마피아게임을 메인으로 하는 모임입니다. 모임에 대한 정보는 아래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https://creatuve.tistory.com/14

 

[마피아게임/보드게임] 마피아 모임 플레이 소개 및 추천

마피아 게임을 좋아하지만 많은 인원이 모여야 한다는 허들 때문에 플레이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에게 마피아 모임 [플레이:PLAY]를 추천합니다! 서울역과 증산역을 기반으로 마피아류의 보드게임을 플레이..

creatuve.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