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 전지현이 정말 킹덤에 나오나요?

 

전지현이 <킹덤> 시즌2에 나온다는 소식이 화제입니다. 전지현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첫번째 출연이자 4년만의 드라마 컴백인점이 함께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전지현은 <킹덤> 시즌3의 핵심인물로 등장할 예정으로 <킹덤> 시즌2의 엔딩을 통해 그 기대감을 높인다고 합니다.

 

킹덤 시즌2에서 전지현의 출연은 넷플릭스 내부에서도 대외비로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거의 모든 촬영을 마친 후 전지현 분량만 따로 촬영할 정도로 비밀리에 진행을 했다고 하는데요. 시즌 2에서는 카메오 수준의 분량으로 출연하지만 단지 여기에만 그치지 않으리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런 전망이 나오는 이유는 2020년 전지현의 본격적인 복귀 무대는 하반기 방송 예정인 드라마 ‘지리산’(가제)입니다. 지리산을 무대로 벌어지는 이야기라는 사실 외에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되지 않은 상태인데요. 여기서 주목할 부분은 이 지리산과 킹덤의 작가가 모두 김은희 작가라는 사실입니다. 

시그널(2016), 유령(2012), 싸인(2011)등 이미 여러 대작을 성공시킨 김은희 작가는 킹덤 시리즈로 조선시대 배경 좀비극을 완성한 데 이어 오랫동안 준비한 ‘지리산’의 제작에 착수하면서 전지현에게 킹덤을 제안한 것으로 보입니다. SBS ‘별에서 온 그대’ 등 드라마와 ‘암살’ ‘도둑들’ 등 영화로 ‘흥행 퀸’의 자리를 굳건히 다진 전지현과 김은희 작가가 만들어 낼 시너지에 대중들의 시선이 쏠리고 있습니다.

 

 

# 킹덤 시즌2 개봉일? 3월 13일!

2019년 1월 넷플릭스를 통해 처음 공개된 <킹덤>은 우리나라를 비롯해 전세계에 K-ZOMBIE(한국형 좀비)열풍을 불러 일으키며 화제를 모은 작품 입니다.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권력자들의 암투와 부패한 양반, 가난에 시달리는 백성들의 애환 속에 필연적으로 탄생한 좀비를 주제로 새로운 좀비 세계관을 열어 젖혔다는 평가를 받으며 일찌감치 시즌2 제작에 돌입했습니다. 인제군의 제작 지원 속에 킹덤 시즌2는 2019년 2월부터 6월까지 원대리 힐링캠프 일원에 조성된 세트장에서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또 수십 년 동안 잘 보존된 국내 제일의 자작나무숲으로 알려진 원대리 자작나무숲의 모습도 촬영돼 작품 속에 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킹덤 시즌2 제작진은 최근 제작발표회를 통해 `시즌1에 숨겨놓은 복선들이 회수된다”고 밝혀 더욱 큰 기대감을 만들고 있씁니다. 각 국의 언어로 된 자막·더빙판을 제공하는 `킹덤 시즌2'는 3월 13일 190여개 국가에서 넷플릭스를 통해 동시에 공개됩니다.

 

 

# 4K화질과 최첨단 기술로 즐기는 킹덤 시즌2

넷플릭스는 킹덤 시즌2에 돌비 최신 영상·음향 기술을 적용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돌비 영상 기술 ‘돌비 비전’과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를 모두 적용했습니다. 또 한국에서 제작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중 최초로 4K HDR 화질을 구현해 몰입감을 높였습니다. 돌비 비전은 일반 화질 대비 최대 40배 이상의 밝기와 10배 어두운 화면을 제공한고 돌비 애트모스는 사람과 장소, 사물, 음악 각각의 소리가 살아 움직이는 듯한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입니다. 넷플릭스는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는 킹덤 시즌2를 기다린 시청자에게 몰입감을 더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라며 “창작자의 의도를 100% 구현할 수 있어 모두를 만족시킨다”고 밝혔습니다.

 

 

** 시리즈 정보

제목 : 킹덤(Kingdom) 시즌2

연출 : 김성훈, 박인제

극본 : 김은희

출연 : 주지훈, 류승룡, 배두나, 김상호, 허준호, 김성규, 전석호, 김혜준, 진선규 외

제공 : 넷플릭스 (Netflix)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