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클릭율을 높이는 광고의 위치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서 티스토리 수익을 높이기 위해서는 광고의 위치를 어디에 두는지가 굉장히 중요한거 같아요. 분명히 사람들이 포스팅을 보다가 클릭률이 높은 위치가 분명히 있으니까요. 티스토리의 장점은 매번 포스팅을 할 때마다 내가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넣을 수도 있고 포스팅을 작성하는 글 중간에 html을 활용해서 광고를 넣을수도 있어요.

 

PC보다는 모바일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도 모바일의 유입률이 7:3정도로 높습니다. 모바일로 검색하는 사람들이 훨씬 많다는 뜻이겠죠. 그래서 포스팅은 모바일로 보는 사람들에게 최적화되도록 작성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내가 작성하는 글은 모바일로 보기 쉬워야 하고 그 중간에 광고가 적절하게 배치되어야 클릭율이 높아지고 그것이 곧 수익으로 연결되는 구조가 되는거 같아요.

 

클릭율이 높은 상단과 본문중간

티스토리에 설정하는 광고들은 광고의 형태나 크기가 다양한데요. 고수익을 내시는 분들 애기를 들어보면 본문의 상단 광고 클릭율이 가장 높다고 해요. 아무래도 들어오자마자 눈에 가장 잘 띄는 위치해 있어서 그렇겠죠? 글 중간에 있는 광고들은 본문의 내용에 집중하다보니 클릭율이 비교적 떨어진다고 합니다. 

 

공부가 필요한 애드센스 광고설정

티스토리의 장점이자 단점이 바로 광고설정 입니다. 네이버는 자동으로 알아서 광고를 넣어주는 대신에 복잡한 부분이 비교적 덜 하다면, 티스토리는 html을 어느정도 학습해야 유연하게 광고 설정을 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높은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는 것 같아요. 저도 현재는 자동광고로 설정해서 포스팅을 하고 있지만 4월에는 수동광고로 수익율을 높이는 방법을 연구해보려 합니다 :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