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서울의 한 켠, 서대문구는 그 자체로 한 편의 이야기 같은 곳입니다. 이곳은 역사적 장소와 현대적 매력이 공존하며, 누구나 매료될 만한 맛집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떡볶이 맛집은 따로 논할 것이 많죠. 최근 몇몇 TV 쇼에서 이 지역의 떡볶이 명소들이 대거 소개되면서, 더 많은 이들이 이곳의 맛을 경험하기 위해 발걸음을 옮기고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저도 직접 몇 군데를 방문해봤는데요, 진정으로 인상 깊었던 곳들만 골라 TOP5로 정리해봤습니다. 

 

 

 

철길떡볶이

이곳은 마치 드라마 '도깨비'의 터널 씬을 연상시키는 기찻길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떡볶이를 먹으면서 지나가는 기차를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기차가 지나갈 때마다 가끔 기관사분들이 인사도 해주신다고 해. 옛날 분식집 스타일의 떡볶이를 제공하며, 특히 순대가 의외로 매우 맛있다고 소문난 곳이기도 합니다​​.

 

 

맛있는집

이곳은 생활의 달인에 나온 대한민국 10대 맛의 달인, 이순규 할머니가 운영하시는 곳입니다. 1인분의 양이 매우 푸짐하며, 매콤하면서 달달한 맛이 특징입니다. 떡볶이를 먹다 보면 얼굴에 송글송글 땀을 맺히게 하는데, 중독성 있는 맵기 때문에 마약떡볶이의 표준으로 볼 수 있습니다.

 

 

순이네고릴라떡볶이

생활의 달인에서도 소개된 곳 입니다. 국물떡볶이의 달인으로 알려진 이곳은 사장님만의 육수 철학이 있으며, 맵고 짜지 않은 국물이 특징입니다. 시그니처 튀김인 계란튀김을 포함한 다양한 튀김과 함께 제공되는 떡볶이는 국물이 많아서 푸짐하게 찍어 먹기 좋습니다. 특히 튀김옷이 뽀얗게 튀겨져 기름이 깨끗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서대문구의 떡볶이 맛집 TOP5를 다녀오면서, 저는 이 지역이 단순한 음식의 맛뿐만 아니라, 그 이면에 담긴 이야기와 역사까지도 함께 맛볼 수 있는 특별한 곳임을 깨달았습니다. 방송을 통해 알려지기 시작한 이후, 이곳의 떡볶이 맛집들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자격이 충분한 곳들이었습니다. 서대문구의 떡볶이 맛집 TOP5를 통해 여러분도 이 지역의 매력을 새롭게 발견하고, 그 속에 담긴 이야기들을 맛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이 작은 탐험을 통해 얻게 될 새로운 경험과 추억은 분명 여러분의 일상에 색다른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입니다.

 

 

함께 읽는 글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천구 맥주 맛집 TOP5  (1) 2024.02.08
마포구 맥주 맛집 TOP5  (0) 2024.02.08
동대문구 떡볶이 맛집 TOP5  (1) 2024.02.07
영등포구 떡볶이 맛집 TOP6  (0) 2024.02.07
서초구 떡볶이 맛집 TOP5  (0) 2024.02.07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