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SNS와 디지털을 활용한 

해외의 캠페인 사례들을 스터디 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Snap Chat (We are Social 'Snap Safe' AR Lens)

ⓒ We Are Social.com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We Are Social은 코로나19 이슈에 맞게 공공장소에서 2m의 물리적 거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새로운 스냅쳇 렌즈인 Snap Safe를 출시 했습니다. Snap Safe는 스냅쳇에서 필터가 열리면서 최대 2m까지의 거리를 측정하며, 사용자가 타인에게 너무 가까이 접근했을 경우 Snap Safe AR렌즈에 STAY BACK, SAVE LIVES라는 경고 메시지가 표시 됩니다.

 

코로나19 이슈와 관련하여 사회적 거리두기를 가시적으로 보여주는 방법으로 AR렌즈를 사용하여 신체적 거리의 문제를 AR렌즈를 통해 사람들의 삶으로 옮겨와 실시간으로 실행에 옮길 수 있게 구현하였습니다. Snap Chat 또한 세계 보건 기구와 협력해 My Social Distance 라고 불리는 AR렌즈를 출시하는 등 코로나19와 관련하여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였습니다.

 

 

 

#아마존 알렉사의 손씻는 음악 Amazon Alexa - Handwash Jukebox

ⓒ https://www.handwashjukebox.com/

아마존의 인공지능 플랫폼 알렉사(Alexa)에서 손을 깨끗하게 씻을 수 있도록 20초 동안 노래를 틀어주는 Handwash Jukebox 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알렉사, Handwash Jukebox 틀어줘"라고 이야기하면 랜덤으로 20초 동안 노래를 재생합니다. Alexa에서는 Handwash Rap도 들을 수 있는 등 손 씻기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AI플랫폼을 활용한 비상업적인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캠페인 사례 입니다.

 

 

 

#DiDi Max - Challenge Newsfeed SmartApp game

ⓒ www.newsfeedsmartapp.com

최근 호주에서 7인승 승차 공유 서비스인 DiDi Max가 출시하면서 스마트폰 앱 게임을 선보였습니다. 해당 브랜드는 신제품을 알리고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인식시키기 위해 상호작용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자신들의 승차 공유 서비스를 보여줄  수 있는 스마트폰 앱 게임을 선택하였습니다.

 

해당 게임은 승객의 승차 요구를 받아 들이거나 거절하며 60초 동안 탑승 최대 인원은 6인을 유지해야 합니다. 플레이어가 차 안의 빈 좌석을 채울 때마다 할인 상품코드를 제공하며 플레이어들은 상품권을 사용하여 향하 DiDi 탑승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게이미피케이션(Gaimifiacation) 컨텐츠를 통해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실제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를 기획한 독특한 사례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