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국내 SNS이슈들을 스터디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K-동물의 숲"

 ⓒ 온라인 커뮤니티

닌텐도 스위치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 인기를 얻으며, 해당 게임의 캡쳐 화면이 SNS에서 이슈입니다. 동물이 숲은 아무것도 강요하지 않는 자유도가 높은 게임으로, 게임 속 시간과 현실의 시간이 연동되어 흐르는 무인도로 이주한 뒤 낚시, 곤충채집, DIY, 가드닝 등 원하는대로 누리꾼들이 직접 커스텀 한 다양한 플레이가 등장합니다. 자신의 마을을 선별 진료소, 훈련소, 입시 미술학원, 아이돌 의상으로 꾸미는 등 한국의 문화와 특성을 반영한 사진들이 업로드 되며 'K-동물의 숲'으로 이슈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피자를 주머니에? 피자 포켓

피자를 들고 다닐 수 있는 '피자 포켓'이 이슈 화제입니다. 방수팩처럼 피자를 넣을 수 있는 비닐 포켓 자체로도 놀랍지만, 피자 포켓이 없을 땐 주머니에 피자를 넣고 다닌다는 점이 주목할만한 부분입니다. 해당 내용을 업로드한 트위터의 경우 리트윗 5천개, 좋아요 1.5천개를 기로갛였습니다. 야외에서 음식을 먹는 페스티벌과 같은 행사장에서 피자 포켓을 응용한다면 좋은 판촉물이 될 것 같습니다.

 

 

 

#haha ha 고양이 티셔츠

ⓒ Youtube Channel - haha ha

양어장 주변에 살아가는 길 고양이와 반려견들의 일상을 담은 유튜브 채널 'haha ha'에서 굿즈로 제작한 티셔츠 디자인이 화제입니다. 'haha ha'채널의 주인공인 고양이들이 락밴드 티셔츠처럼 크게 박힌 1번 디자인과, 미니멀하게 고양이 발바닥만 그려진 2번 디자인 중 투표를 받고 있는데, 7.7만 명이 투표한 1번 디자인이 52%로 우세하였습니다.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힙한 1번 디자인과 무난하지만 심플하게 입고 다니기 좋은 2번 디자인 모두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