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아디다스 X 컴플렉스콘 "Unlock The Drop" 캠페인

 

ⓒ YOUTUBE Channel MarketingFactory - Adidas 'Unlock the Drop' 

아디다스는 지난 2018년 ComplexCON(컴플렉스콘)에서 'Sneaker drop'행사를 활용해 특별한 모바일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집행했습니다. 컴플렉스콘은 미국의 패션잡지 컴플렉스가 매년 캘리포니아 롱비치에서 이틀간 개최하는 오프라인 축제로, 10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한정판 제품들을 선보여 수많은 패션 매니아들이 방문하는 행사입니다. 행사 이벤트 중 하나인 Sneaker drop은 패션브랜드들이 스니커즈 매니아들을 위해 행사장에서만 특별하게 한정판 모델을 판매하였습니다.

 

아디다스는 비콘과 AR기술을 활용하여 행사장을 방문한 참가자들이 오프라인 부스를 방문하지 않고도 아디다스의 한정판 스니커즈를 스마트폰 앱으로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캠페인 'Unlock the Drop'을 기획하였습니다. 행사장 내부 5곳에 DROP SPOT을 설치한 후 ComplexCon 앱을 통해 DROP을 할 수 있는 지정된 5개의 장소와 시간대를 VIRTUAL MAP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에서 안내하는 장소에는 아디다스 큐브가 설치되어 있고, 참가자가 큐브를 기점으로 14피트 이내로 머물면 비콘이 앱을 활성화시켜 알림을 울립니다.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시간을 알리는 카운트다운 타이머와 결제창으로 안내가 되며 드롭에 성공한 사람들은 디지털 락커를 찾아 스니커즈를 픽업하게 됩니다.

 

#Popeyes "Fried Chicken N Chill" 캠페인

ⓒ Popoeyes Chicken

치킨 패스트푸드 전문점 파파이스가 고객들에게 넷플릭스 비밀번호를 공유하는 프라이드 치킨&칠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최근 신총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집에 머무리는 시간이 많아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트위터를 통해 캠페인을 전개하였습니다. 가족끼리 동영상 스트리밍 계정을 공유하듯 파파이스도 가족처럼 넷플릭스 비밀번호를 고객과 공유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되었습니다. 집에서 파파이스 치킨을 즐기는 모습이 담긴 사진과 #ThatpasswrodFromPopeyes 해시태그를 트위터에 공유하는 방식입니다. 해당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 1000명에게 한달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넷플릭스 계정의 ID와 비밀번호를 공유해주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