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집에 트럼프카드만 있으면 친구들과 3인~5인이 모였을 때 즐길 수 있는 게임, 도둑잡기를 소개합니다. 엠티갔을 때 혹은 집들이 갔을 때 추천 드립니다. 1분 내로 설명할 수 있으니 아래 게임방법을 참고해주세요.

 

게임준비

트럼프카드는 총 54장으로 52장의 카드와 2장의 조커가 있습니다. 게임에서 필요한 숫자카드는 A~10까지 총 40장! 입니다. 사용하지 않는 카드는 테이블 한쪽에 치워둔채로, 라운드 종료할 때 벌점을 체크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40장의 카드를 잘 섞은 후 1장의 카드를 무작위로 제거 합니다. (어떤 카드가 제거되는지는 아무도 확인할 수 없습니다.) 39장의 카드를 플레이어의 인원 수에 맞게 카드를 똑같이 나누어 줍니다.

남는 카드가 있다면 선플레이어부터 1장씩 더 가져 갑니다. 플레이어중 누군가는 1장이 더 많은 상태에서 게임을 시작합니다.

 

게임진행

게임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내 손에 도둑을 들고 있으면 안됩니다. 내 손에 도둑을 상대 플레이어에게 넘기고 내 손에 있는 카드를 모두 털어내어야 라운드에서 승리합니다. 

라운드가 시작되면 내 손에 같은 패 2장을 테이블 가운데에 버릴 수 있습니다. 장수의 제한 없이 버릴 수 있는 카드가 있다면 모두 버릴 수 있습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카드를 버렸다면 본격적으로 게임이 시작됩니다. 선플레이어부터 시계방향으로 돌아가며 진행합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자신의 차례에 카드 가져오기와 버리기를 할 수 있습니다.

 

내 왼쪽에 있는 사람의 카드에서 하나를 내 손패로 가져옵니다. 내 손패로 가져왔을 때 같은 패 2장이 만들어진다면 그 즉시 테이블 위에 버릴 수 있습니다. 그 다음 플레이어도 똑같이 왼쪽 플레이어의 카드를 뽑아서 카드를 가져온 후, 버릴 수 있는 카드가 있다면 즉시 버립니다.

 

 

 

 

게임종료

카드를 계속 버리게 되면 최후에 단 한명의 손에 도둑카드 1장이 남게 됩니다. 도둑카드를 가지고 있는 플레이어는 벌점 카드 1장을 받습니다. (벌점카드 : 게임 준비할 때 40장을 제외한 나머지 카드중 한장을 가져와 뒷면으로 내 앞에 놓습니다.)

플레이어 인원수 만큼 라운드를 진행하여 (ex : 4인 = 4라운드) 벌점 카드를 가장 적게 받은 사람이 게임에서 최종 승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