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4명 이상, 5명 또는 6명이 모였을 때 빵빵 터지는 게임을 찾고 계시다면! 보드게임 핸즈 업(Hands up)을 소개합니다. 어린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게임, 친구들과 집에서 할 수 있는 게임으로 추천합니다. 게임 규칙은 1분이면 설명이 가능할 정도로 매우 쉽고 간단합니다. (최소 3인에서 최대 8인까지 가능합니다)

 

게임구성

다양한 손이 그려진 58장의 카드로 게임을 진행 합니다.

 

게임목표

게임이 끝나고 자신 앞에 놓여 있는 카드가 가장 적은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게임준비

58장의 카드를 잘 섞은 후 모든 플레이어가 잘 볼 수 있도록 테이블 가운데에 뒷면으로 올려 놓습니다. 모든 플레이어들은 테이블 올려진 카드를 중심으로 둘러 앉아 자신의 양손을 몸통 가까이에 둡니다. 무작위로 선플레이어를 정한 후, 선플레이어가 심판이 되어 게임을 시작합니다.

 

 

게임진행

심판을 맡은 플레이어는 더미 위의 카드 1장을 빠르게 뒤집어 내용이 보이게 오픈 합니다. 모든 플레이어들은 가운드 카드에 그려진데로 손 동작을 취해야 합니다. 가장 늦게 자세를 취한 플레이어는 해당 카드를 자신 앞에 뒤집어 놓습니다. (벌점 카드로 사용) 가장 늦은 플레이어가 다음 판의 심판이 되어 계속해서 게임을 진행합니다.

 

심판을 맡은 플레이어가 다른 플레이어들을 관찰하여 가장 늦게 행동한 플레이어를 가려냅니다. 그리고 손도 정확한 자세를 취했는지도 확인 합니다. 만약 심판의 판단으로 가려낼 수 없는 상황이 왔다면 그 떄 공개된 카드는 특정 플레이어 앞에 두지 않습니다. 

 

그리고 심판 플레이어가 다음 심판을 또 맡아서 라운드를 진행합니다. 그 때 가장 늦은 플레이어는 이전 라운드에 공개되었던 카드도 같이 자신 앞에 뒤집어 놓습니다.

 

** 자세가 불가능한 카드가 있습니다!

58장의 카드 중에는 보고 따라 할 수 없는 자세들이 있습니다. 아래의 두 가지 경우를 확인해주세요.

 

① 아래 카드를 보면 카드에 그려진 팔이 일자로 놓여져 있고, 따라 할 수 없는 불가능한 자세가 있습니다. 이와 같은 카드가 나올 경우 양팔을 교차하여 자신의 가슴 쪽에 붙입니다.

 

② 아래 카드를 보면 카드에 그려진 팔이 교차되어 있고, 따라 할 수 없는 불가능한 자세 입니다. 이와 같은 카드가 나올 경우 양팔을 일자로 하여 자신의 가슴 쪽에 붙입니다.

 

 

게임종료

마지막 카드까지 사용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자신의 앞으로 가져온 카드를 카운팅하여 가장 적은 카드를 가진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