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뻥치지마! 입니다. 카드게임을 조금 해보신 분들이라면 '다우트'라는 게임으로 익숙하실텐데요.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 다우트라는 이름은 직관적이지 않아 이번 포스팅에서는 '뻥치지마!'라는 이름으로 조금 더 쉽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친구들과 5명에서 6명이 모였을 때 게임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게임준비

트럼프 카드 54장을 모두 사용합니다. 트럼프 카드를 잘 섞은 후, 플레이어 인원수에 맞게 카드를 똑같이 나누어 주세요. 카드를 나눠준 후 남은 카드가 있다면 게임에서 제거해주세요.

플레이어수 3 4 5 6
카드장수 18 13 10 9

 

게임진행

게임 룰은 내 손에 있는 카드를 모두 내려놓으면 게임에서 승리합니다. 카드는 무조건 오름차순 순서대로만 내려놓을 수 있습니다. 트럼프 카드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알파벳 숫자에 대한 이해가 조금 필요합니다. A는 1 / J는 11 / Q는 12 / K는 13 입니다. 조커카드는 아무 숫자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①카드 내려놓기

선플레이어부터 "1"숫자를 외치며 카드를 뒤집어서 내려놓습니다. 그 다음 플레이어는 "2"를 외치며 카드를 내려놓습니다. 카드를 내려놓는 장수는 1장이어도 되고, 같은 카드가 있다면 2장 이상 원하는데로 내려놓을 수 있습니다.

 

모든 숫자는 카드가 4장씩 밖에 없기 때문에 5장을 부르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조커가 있다면 내려놓을 수 있습니다). 시계방향으로 돌아가면서 숫자를 외치며 카드를 내려놓습니다. A부터 K까지 모두 카드를 내려놓았다면 다시 A부터 시작합니다.

 

 

하지만, 내 차례에 내려놓을 카드가 없는 경우가 반드시 생깁니다. 그럴 때는 거짓으로 아무카드나 반드시 내려놓아야 합니다. (이 게임은 패스가 없습니다) 

 

②의심하기

누군가 카드를 내려놓는데 거짓말을 하는 것 같다면 아무 플레이어나 '뻥치지마'를 외치고 의심되는 플레이어의 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짓말을 맞췄다면 거짓말한 플레이어는 현재 쌓여있는 모든 카드를 손패로 가져갑니다. 만일, 의심을 했는데 진실인 것으로 밝혀지면 의심을 한 플레이어가 현재 쌓여있는 모든 카드를 손패로 가져갑니다. 손패로 가드 중 1장은 자신의 앞에 벌점 카드로 뒤집어서 내려놓습니다.

 

ⓐ 의심에 성공한 상황

 

ⓑ 의심에 실패한 상황

카드를 손패로 가져오는 플레이어는 원하는 카드 1장을 뒤집어서 벌점카드로 사용합니다.

 

게임종료

누군가 손에 든 카드를 모든 털어내거나, 누군가 벌점 카드 4장을 채우면 1라운드가 종료합니다. 라운드 종료 시 내 앞에 놓인 벌점 카드의 개수를 체크합니다.

 

라운드가 종료할 때마다 벌점카드를 체크 후 핸드폰 메모장에 라운드별 별점 카드 수를 체크해주세요.  플레이어 수만큼 라운드를 진행한 후 벌점 카드를 가장 적게 받은 사람이 게임에서 최종 승리합니다.

 

점수예시) 벌점카드수가 가장 적은 플레이어C가 게임에서 최종승리합니다.

5인 플레이 플레이어A 플레이어B 플레이어C 플레이어D 플레이어E
1라운드 1 0 1 2 1
2라운드 2 1 1 0 1
3라운드 0 0 1 1 1
4라운드 1 4 0 0 1
5라운드 0 1 0 4 0
벌점카드 합계 4 6 3 7 4

 

 

트럼프 카드로 할 수 있는 게임

 

같은숫자찾기

 

트럼프 카드로 아이들과 집에서 할 수 있는 게임, 같은숫자찾기 게임 규칙

아이들과 밖에 나가지 못하고 집이나 실내에서 시간을 보내야 할 때! 트럼프 카드만으로 할 수 있는 게임, 같은숫자찾기를 추천 드립니다. 같은 숫자를 많이 찾는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으로 어��

creatuve.tistory.com

보석털기

 

트럼프 카드로 할 수 있는 보석털기 게임, 4인~6인 엠티게임 추천!

친구들과 엠티를 가면 어중간한 시간들이 있습니다. 오후 2~3시 숙소에 체크인 하고나서 6~7시에 바베큐 먹기 전까지의 시간! 이 시간에 계획한 프로그램이 없다면 실내에서는 딱히 할게 없습니��

creatuve.tistory.com

인질구출

 

집에서 트럼프 카드로 할 수 있는 마피아게임 추천, 친구들과 모였을 때 4인~6인 베스트!

우리가 머리속으로 알고 있는 "게임카드"라고 한다면 스페이드, 클로바, 다이아몬드, 하트 모양이 있고 익살스럽게 생긴 조커가 들어있는 카드를 떠올리실텐데요. 이 카드를 트럼프 카드라고 부

creatuve.tistory.com

 

당신을 위한 추천글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