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8명이 모였을 때 파티파티한 MT게임을 찾고 계시다면? 보드게임 피트(Pit)를 추천 드립니다. 최소 3인부터 최대 8인까지 할 수 있는 게임으로 베스트 인원은 8인 입니다! 게임 설명은 1분이면 충분합니다. 

 

 

게임구성

보드게임 피트(Pit)에는 74장의 카드가 있습니다. 총 8개의 자원이 9장씩! 그리고 특수카드 곰과 소가 각 1장씩 있습니다.

자원카드는 총 8종류로 각 9장씩 있습니다.
특수카드 곰과 소는 각 1장씩 있습니다

 

 

게임진행

피트(Pit)게임의 목표는 교환을 통해 한 종류의 자원카드 9장을 가장 빨리 모으는 것입니다. 최소 인원 3인이 플레이 할 경우 3개만의 자원을 사용하고 최대 인원 8인이 플레이 할 경우 8개의 자원을 모두 사용합니다. 특수카드 2장은 인원수에 상관없이 모두 넣어주시면 됩니다. 

 

① 카드배분

카드를 잘 섞은 후 플레이어들에게 9장씩 카드를 나누어 줍니다. 특수카드 2장 때문에 2명의 플레이어는 10장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아무 플레이어에게 나누어 주시면 됩니다.

 

② 카드교환

게임이 시작되면 플레이어들은 동시에 게임을 진행합니다. (차례대로 순서가 돌아가는 것이 아닌 실시간으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카드 교환은 최소 1장에서 최대 4장까지 할 수 있습니다. 단, 교환하는 카드는 오직 한 종류로만 교환이 가능하며 카드를 교환할 때는 상대방들이 어떤 카드인지 보지 못하게 뒤집어서 카드를 교환해야 합니다. 그리고 반드시 같은 장수의 카드끼리만 교환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은(Silver)카드 2장을 테이블 위에 뒤집어서 "2장! 2장!"을 외칠 수 있습니다. 단, 은(Silver)카드 1장 + 오일(Oil)카드 1장 = 2장으로는 교환할 수 없습니다. 무조건 하나의 종류만 모아서 교환할 수 있습니다. 2장을 외치는 다른 플레이어가 있다면 2장씩 서로 카드를 보지 않은 교환합니다.

 

** 특수카드

곰카드 : 게임이 종료될 떄 곰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20점을 받습니다. 라운드가 끝나기 전에 다른 플레이어에게 반드시 넘겨야 합니다.

 

소카드 : 조커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나에게 골드(Gold)카드 8장과 소카드 1장이 있다면 골드 카드 9장으로 적용되어 피트를 외칠 수 있습니다

 

특수카드는 다른 카드와 섞어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쌀(Rice)카드 2장과 곰카드 1장을 합하여 "3장!3장!"외치며 3장끼리 교환할 수 있습니다.

 

 

게임종료

실시간으로 카드 교환을 통해 한 플레이어가 한 종류의 자원을 9장 모두 모았다면 가운데 있는 종을 누르며 피트(Pit)라고 외칩니다. 피트를 외친 플레이어는 자신이 모은 카드의 점수를 확인하여 점수를 기록합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 Cocoa 카드 9장을 모두 모았다면 Cocoa 카드의 점수에 해당하는 100점을 받습니다. 그리고 곰카드와 소카드를 가진 플레이어들은 -20점씩 받습니다. 만일 Cocoa 카드 9장과 소카드 1장으로 10장의 카드를 모았다면 2배의 점수 200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500점을 먼저 모은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최종 승리합니다. 500점이 길다고 생각되시면 200~300점으로 줄여서 플레이 하는 방법도 추천 드립니다.

 

 

엠티게임을 추천합니다.

 

8인 베스트 MT게임 텔레스트레이션

 

텔레스트레이션 게임 규칙, 8명 엠티게임으로 추천!

8인 엠티게임을 찾고 계시다면! 8명이 모였을 때 쉬지 않고 빵빵 터지는 보드게임, 텔레스트레이션을 준비하세요. 텔레스트레이션은 다같이 그림을 그리는 게임입니다. 그림을 잘 그릴 필요는 ��

creatuve.tistory.com

7인 베스트 MT게임 저스트원

 

보드게임 저스트원, 단체로 함께하는 엠티게임 추천!

저스트원은 여러명이 함께할 수 있는 파티 게임입니다. 함께하는 플레이어들은 힘을 합쳐서 높은 점수를 달성해야 합니다. 술래가 비밀 단어를 맞출 수 있도록 다른 모든 플레이어는 단어판에 �

creatuve.tistory.com

10인 베스트 MT게임 젝스님트

 

단체 엠티갔을 때 추천하는 보드게임, 젝스님트 게임 규칙

단체 엠티갔을 때 추천하는 보드게임 젝스님트를 소개합니다. 젝스님트는 최소 2인부터 최대 10인까지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규칙도 어렵지 않아 초보자분들도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목�

creatuve.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