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여러명이 모였을 때 파티파티한 분위기를 만들기 딱 좋은 보드게임 코요테! 트럼프 카드만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 드립니다. 최소 3인에서 최대 8인까지 가능하며 사람이 많을 수록 재미있기 때문에 5인 이상일 때 가장 추천 드립니다.

 

게임준비

트럼프 카드는 총 54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중에서 23장의 카드만 사용합니다. 모든 A~5 숫자카드를 사용하고 J,Q,K는 1장씩만 사용합니다. 23장의 카드를 제외한 나머지 카드는 벌점 카드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위의 사진처럼 23장의 카드를 세팅해주세요

 

 

게임진행

코요테는 라운드의 숫자의 총 합이 얼마인지 예측하는 게임입니다. 23장의 카드를 잘 섞은 후 모든 플레이어에게 1장씩 나누어 줍니다. 카드를 받는 모든 플레이어는 자신의 카드를 보지 않은 채 자신의 이마 위로 올려서 다른 모든 플레이어들이 자신의 카드를 볼 수 있도록 합니다.

무작위로 선플레이어를 정한 후, 선 플레이어부터 시계방향으로 돌아가며 게임을 진행합니다. 내 차례 때 할 수 있는 행동은 2가지가 있습니다.

 

① 숫자 외치기

현재 모든 플레이어가 들고 있는 숫자의 총 합이 얼마인지 예측하여 숫자를 부릅니다. 선 플레이어는 무조건 1이상의 숫자를 부릅니다. 그 다음 플레이어는 이전 플레이어가 외친 숫자보다 무조건 높은 숫자를 불러야 합니다. 

 

예를 들어 선플레이어가 "이번 숫자의 합은 적어도 5는 넘어" 라고 이야기 했다면 그 다음 플레이어는 5보나 높은 숫자를 이야기 합니다 "내 생각에 10도 그냥 넘을거 같은데?" 이와 같이 계속해서 숫자를 올리면서 게임을 진행합니다.

 

② 코요테 외치기

숫자가 계속해서 올라가다가 내 차례 때, 이전 플레이어가 외친 숫자를 초과하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순간이 발생합니다. 이럴 때는 코요테를 외치며 전체 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요테를 외치는 플레이어가 나오면 모든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카드를 테이블 위에 오픈하고 숫자의 총합을 계산합니다. 총합이 이전 플레이어가 부른 숫자를 초과하지 않았다면 이전 플레이어가 벌점 카드 1장을 가져가고, 초과했다면 코요테를 외친 플레이어가 벌점 카드 1장을 가져갑니다.  (벌점카드는 플레이에 필요한 23장을 제외하고 사용하지 않았던 카드들을 뒷면으로 하여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이전 플레이어가 "15초과!"를 외쳤습니다. 내 차례 때 15는 넘지 않을 것이라 판단하여 코요테를 외쳤습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카드를 오픈하여 총합을 계산하였더니 13이였습니다. 이 경우에는 15초과를 외쳤던 플레이어가 벌점 카드 1장을 가져갑니다. 숫자의 합이 17로 15를 실제로 초과했다면 코요테를 외친 사람이 벌점카드를 가져갑니다.

 

15초과를 외쳤는데 숫자이 합이 15가 나왔다면? 외친 숫자와 숫자의 합의 똑같을 경우 아무도 벌점 카드를 가져가지 않은 채 다음 라운드를 진행합니다.

 

** 특수카드

코요테에는 총 3자의 특수카드 [ J / Q / K ]가 있습니다. 

 

J=모든 숫자를 더한 후 x2를 합니다.

위의 상황에서 카드 숫자의 총합은 36입니다 / (5+5+4+3+1) X2 = 36

 

Q=23장의 카드중에서 사용하지 않았던 카드를 1장 무작위로 뽑아 그 카드로 계산합니다.

위의 상황에서 카드 숫자의 총합은 17 입니다 / Q(새로 가져온 숫자2)+2+4+3+1+5 = 17

 

K=가장 높은 숫자의 카드를 제거하고 계산합니다.

위의 상황에서 카드 숫자의 총 합은 10 입니다 / 1+2+4+3= 10 (5제거)

 

 

게임종료

누군가 벌점카드를 가져가고 한 라운드가 종료하면 23장의 카드를 다시 전부 모아서 섞은 후 1장씩 나누어 주고 그 다음 라운드를 계속해서 진행합니다. 

 

코요테는 최후의 탈락자만 존재하는 게임입니다. 여러번의 라운드를 진행하여 누군가 4장의 벌점카드를 받으면 게임이 종료하고 최후 탈락자를 제외한 모두가 승리합니다. 친구들과 엠티가서 게임을 하는 상황이라면, 최후 탈락자 1명에게 고기굽기 또는 설거지를 미션으로 주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트럼프 카드로 할 수 있는 게임

거짓말과 발연기로 보석을 털어보자!

 

트럼프 카드로 할 수 있는 보석털기 게임, 4인~6인 엠티게임 추천!

친구들과 엠티를 가면 어중간한 시간들이 있습니다. 오후 2~3시 숙소에 체크인 하고나서 6~7시에 바베큐 먹기 전까지의 시간! 이 시간에 계획한 프로그램이 없다면 실내에서는 딱히 할게 없습니��

creatuve.tistory.com

트럼프 카드로 즐기는 마피아게임

 

집에서 트럼프 카드로 할 수 있는 마피아게임 추천, 친구들과 모였을 때 4인~6인 베스트!

우리가 머리속으로 알고 있는 "게임카드"라고 한다면 스페이드, 클로바, 다이아몬드, 하트 모양이 있고 익살스럽게 생긴 조커가 들어있는 카드를 떠올리실텐데요. 이 카드를 트럼프 카드라고 부

creatuve.tistory.com

 

 

당신을 위한 컨텐츠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