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산슬을 내 손안에! 유산슬 이모티콘 출시
1월 31일 카카오톡 이모티콘 샵에
산슬티콘이 출시되어 화제입니다.
1집 활동을 마무리하고
휴식기에 돌입한 유산슬을
이모티콘으로 볼 수 있다며
유저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놀면뭐하니?"팀은 산슬티콘 출시를
오래 기다려 온 팬들을 위해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주접분챌린지 #유산슬삼행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MBC예능연구소 인스타그램 계정에
삼행시 주접문 댓글이 달리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해당 게시물에 대해 누리꾼들은
"김태호 자기가 쓰려고 만든 듯"
"보자마자 샀다"
"카톡방에서 살아 움직이는 유산슬"등의
반응을 보여주었습니다
덕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컨텐츠를 선점하여 협업을 진행한다면
유저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호평을 얻을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는
좋은 사례로 보입니다!
# 이 시국에 우한폐렴 몰카 영상 찍은 구독자수 56만 유투버
1월 29일 동대구역에서 도주하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의심 환자를
방진복 입은 사람들이 쫒아 연행했다는
게시물이 커뮤니티에 업로드 되면서
공포감이 조성되었습니다.
신고를 통해 출동한 경찰 조사 결과
유튜브 4인(비슷해보이즈)이 영상 콘텐츠를 위해
반복적으로 연출한 소동으로 밝혀졌습니다.
논란이 커지자 사과 영상을 업로드 하였으나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킬 의도가 아니었으며
경각심을 주기 위해 촬영한 것이라는
사과보다는 해명에 가까운 내용에
누리꾼들의 비난이 이어졌고
결국 해당 영상도 비공개 영상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이번 소동과 관련 게시물이
커뮤니티에 다수 업로드 되고 있는데요.
해당 게시물에 대해 누리꾼들은
"아무나 유튜버 하니까 별 일이 다 있네.."
"할게 있고 안할게 있지.." 등의 부정적 반응이었습니다.
# LG스타일러 저격한 삼성 에어드래서 유튜브 비교 영상에 망신
LG 스타일러를 저격하는 광고를 집행한
삼성 에어드레서가 유튜버의 리뷰 영상에서
LG스타일러보다 성능이
더 안좋은 것으로 드러나 화제입니다.
털지 않아서 소음이 없다는 메시지를 사용하여
무빙으로 먼지를 제거하는 LG스타일러는 시끄러우니
바람으로 터는 에어드레서를 사용하라는
광고를 제작하였습니다
그러나 평소 광고, 협찬을 받지 않는
검증된 리뷰채널에서 두 제품을 비교한 결과!
에어드레서가 71db로
LG스타일러의 55db보다 시끄러운 것으로 확인되었고,
이와 관련한 게시물이
다수의 커뮤니티에 업로드 되었습니다.
한 커뮤니티 게시물의 경우
조회수 13만 회 / 댓글 291개의
인터렉션을 기록하였습니다.
해당 게시물에 대해 누리꾼들은
"뇌피셜로 만든 광고인가?ㅋㅋㅋㅋㅋ"
"남의 물건 까내리지 말고
너네 물건 홍보나 해라"등의 반응이었습니다.
경쟁사 저격은 확실한 팩트 검증 이후에
진행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는 이슈였습니다.
한화생명의 허그토이 캠페인, 안테나뮤직X금호고속 감성창문 캠페인, 11번가의 택배기사 맞춤형 캠페인 (0) | 2020.02.16 |
---|---|
세계자연보호기금(WWF)의 명화콜라보 프로젝트, 에델바이스에어의 인터렉티브AR 캠페인, JEEP의 인스타그램 스토리 캠페인 (0) | 2020.02.14 |
이케아의 인스타그램 신제품, 포트나이트의 패티보관소 파괴, 정수기 회사 Brita의 The Walkumentary (0) | 2020.02.13 |
이케아의 낭만주의 박물관, 버거킹의 Kingstairs, 폭스바겐의 The Last Mile (0) | 2020.02.12 |
iOS14 업데이트 이모지, 관세청 멍스타그램, 박막례할머니의 안동역챌린지 (0) | 2020.0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