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세계의 SNS마케팅 사례를 스터디 합니다.

 

#세계자연보호기금(WWF) - 1.5도는 모든 것을 바꾼다.

 

세계자연보호기금(WWF)과 스페인의

프라도 미술관이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고발하는

명화 콜라보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출처 : wwftv

기후변화로 인해 달라진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프라도 미술관에 있는 4점의 명화를

디지털로 다시 그려냈습니다.

출처 : wwftv

디지털로 그려진 명화는

기후변화로 인한 가뭄, 더위, 해수면 상승 등이

일어난 상황을 그려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명화에 대고 마우스로 드래그를 하면

원래의 명화에 변화가 입혀지며

가시적으로 기후 변화의 위험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출처 : wwftv

기후변화에 대한 메시지를 과거의 명화를 활용하여

현재 모습을 나타냈다는 점이 인상적이며

UN기후 변화 협약 총회가 열리는 시기에 캠페인을 진행하여

캠페인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였습니다.

 

#Edelweiss Air - Catch a Flight to Buenos Aires

 

스위스의 전세 항공사 에델바이스 에어는

인터랙티브 AR기능을 탑재한

어플 Catch a Flight를 출시했습니다.

출처 : www.adsoftheworld.com

어플을 이용해 스위스 상공을 날아가는

비행기를 스캔하면 국제민간항공기구

GPS 데이터를 통해 항공편 번호, 출국공항,

목적지, 고도 등 항공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출처 : www.adsoftheworld.com

손가락으로 어플 화면을 터치해

부에노스아이레스행 에델바이스 비행기를 잡으면

아르헨티나행 항공권을 선물하는

디지털 캠페인입니다.

출처 : www.adsoftheworld.com

단순 추첨을 통해

무료 항공권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아닌,

고객이 직접 AR어플을 이용해

부에노스아이레스행 비행기를 잡으면

항공권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재미를 느끼게 하는 이벤트였습니다.

 

# JEEP - Santa Rescue

 

크리스마스를 맞아 JEEP은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활용한

게임을 제작했습니다.

출처 : Instagram #jeepeurope

산타클로스가 하룻밤 동안

전세계를 누비며 선물을 전달하던 중

떨어뜨리는 선물들을

모든 지형 조건에서도 잘 달릴 수 있는

Jeep 자동차가 캐치하여 배송을 완료하는

스토리로 제작하였습니다.

 

출처 : Instagram #jeepeurope

화면을 터치해 다음 스토리로 넘어가는

넘기기 기능을 활용하여 소비자가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는 듯한 느낌을 주게 만든

인스타그램만의 독특한 UI를 활용한

프로모션 사례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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