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SNS마케팅 사례를 스터디 합니다.
#세계자연보호기금(WWF) - 1.5도는 모든 것을 바꾼다.
세계자연보호기금(WWF)과 스페인의
프라도 미술관이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고발하는
명화 콜라보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기후변화로 인해 달라진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프라도 미술관에 있는 4점의 명화를
디지털로 다시 그려냈습니다.
디지털로 그려진 명화는
기후변화로 인한 가뭄, 더위, 해수면 상승 등이
일어난 상황을 그려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명화에 대고 마우스로 드래그를 하면
원래의 명화에 변화가 입혀지며
가시적으로 기후 변화의 위험성을 보여주었습니다.
기후변화에 대한 메시지를 과거의 명화를 활용하여
현재 모습을 나타냈다는 점이 인상적이며
UN기후 변화 협약 총회가 열리는 시기에 캠페인을 진행하여
캠페인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였습니다.
#Edelweiss Air - Catch a Flight to Buenos Aires
스위스의 전세 항공사 에델바이스 에어는
인터랙티브 AR기능을 탑재한
어플 Catch a Flight를 출시했습니다.
어플을 이용해 스위스 상공을 날아가는
비행기를 스캔하면 국제민간항공기구
GPS 데이터를 통해 항공편 번호, 출국공항,
목적지, 고도 등 항공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어플 화면을 터치해
부에노스아이레스행 에델바이스 비행기를 잡으면
아르헨티나행 항공권을 선물하는
디지털 캠페인입니다.
단순 추첨을 통해
무료 항공권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아닌,
고객이 직접 AR어플을 이용해
부에노스아이레스행 비행기를 잡으면
항공권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재미를 느끼게 하는 이벤트였습니다.
# JEEP - Santa Rescue
크리스마스를 맞아 JEEP은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활용한
게임을 제작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하룻밤 동안
전세계를 누비며 선물을 전달하던 중
떨어뜨리는 선물들을
모든 지형 조건에서도 잘 달릴 수 있는
Jeep 자동차가 캐치하여 배송을 완료하는
스토리로 제작하였습니다.
화면을 터치해 다음 스토리로 넘어가는
넘기기 기능을 활용하여 소비자가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는 듯한 느낌을 주게 만든
인스타그램만의 독특한 UI를 활용한
프로모션 사례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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