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OS14 업데이트 이모지 모음
1월 29일 유니코드를 통해
새로운 이미지의 디자인 변경과
사용 추세를 추적하는
이모지피디아(https://emojipedia.org/)는
아이폰 iOS14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될 이모지를 공개하였습니다.
올해 가을로 예측되는
아이폰 iOS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이모지 117개가 추가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웃으면서 울고 웃는 표정 이모지와
버블티 이모지가 인기몰이중이라고 합니다.
관련 게시물은 페이스북 업로드 1시간만에
좋아요 42,000개 / 댓글 2,800개 / 공유 232회의
인터렉션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해당 컨텐츠를 보고 사용자들은
"헐ㅋㅋㅋ 귀여운거 넘 많아 ㅠ"
"아이폰 역시.. 나를 위한 버블티 이모티콘까지"
"갤럭시엔 네모로만 보이겠지.."등의
반응을 보여주었습니다
# 멍스타그램이 되어버린 관세청 인스타그램
관세청 공식 인스타그램이
강아지 사진으로 가득한
멍스타그램이 되어 이슈입니다.
기존 관세 정보 및 여행 관련 정보를 전달하던
관세청 인스타그램을 채운 이 강아지들은
관세청에서 양육 및 훈련시키고 있는
예비 탐지견들로 탐지견 훈련센터의 일상 게시물이
2019년 중순부터 종종 업로드 되어왔는데요.
2019년 12월 말에 새끼 탐지견들이 태어나면서
최근 관세청 인스타그램 피드가
강아지들로 가득해지자 관련 게시물이
커뮤니티에 업로드 되고 있다고 합니다.
사용자들이 인스타그램을 캡쳐해서
관련 게시물이 커뮤니티 인기글에 진입했습니다.
해당 컨텐츠에 대해 누리꾼들은
"처음부터 댕댕이 자랑하려고 인스타그램 시작했죠"
"피드만 보면 그냥 댕스타그램임" 등의
반응을 보여주었습니다.
다소 거리감이 느껴질 수 있는 공공기관 SNS지만
사용자들이 좋아하고 관심있어 하는
애견 컨텐츠를 통해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좋은 컨텐츠 사례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아무 노래의 정점을 찍어버린 안동역 챌린지
1월 25일 유투버 박막례 할머니가 올린
아무노래 챌린지 영상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아무노래 챌린지는
가수 지코의 앨범 홍보를 위해 시작된 것으로
28일 기준으로 틱톡해서 130만 건 이상의 영상이
업로드 되고 해당 영상은 4억뷰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였습니다.
박막례 할머니는 동작은 원본과 같지만
아무노래 챌린지라는 이름처럼
자신이 좋아하는 곡인 안동역에서를
bgm으로 챌린지에 도전하였습니다.
누리꾼들은 이를 두고 안동역 챌린지로 일컫는 등
해당 영상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에서
조회 수 20만 / 좋아요 1.2만 / 댓글 800여 개의
인터렉션을 기록하였습니다.
해당 장면을 캡쳐한 게시글이
SNS와 커뮤니티에 인기 글로 진입하였는데요.
해당 컨텐츠에 대해 누리꾼들은
"이쯤 되면 안동역 챌린지 각이다"
"아무노래 칠린지란 이런거지!"
"유라 PD 센스 터졌다"등의 반응을 보여주었습니다.
기존의 챌린지를 트렌드에 맞춰 변주한
센스있는 기획력으로 유저들의 재미있는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한화생명의 허그토이 캠페인, 안테나뮤직X금호고속 감성창문 캠페인, 11번가의 택배기사 맞춤형 캠페인 (0) | 2020.02.16 |
---|---|
세계자연보호기금(WWF)의 명화콜라보 프로젝트, 에델바이스에어의 인터렉티브AR 캠페인, JEEP의 인스타그램 스토리 캠페인 (0) | 2020.02.14 |
이케아의 인스타그램 신제품, 포트나이트의 패티보관소 파괴, 정수기 회사 Brita의 The Walkumentary (0) | 2020.02.13 |
이케아의 낭만주의 박물관, 버거킹의 Kingstairs, 폭스바겐의 The Last Mile (0) | 2020.02.12 |
유산슬 이모티콘 출시, 우한폐렴 몰카, LG스타일러 저격한 삼성 에어드레서 (0) | 2020.01.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