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SNS에서 핫하게 공유되는
이슈들을 스터디 합니다.
# 덕화? 더콰! 더콰트로치즈버거!!
버커킹의 신메뉴
더콰트로 치즈버거의 모델로
이덕화가 선정되었습니다.
콰트로치즈버거에서
치즈번을 추가하여
더콰트로치즈버거인데
더콰와 덕화의 발음이 비슷하여
모델로 채택된 것 같습니다.
버거킹에서는 이미
김영철 4달러를 활용한 광고로
영타겟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습니다.
이번 모델 선정과 관련하여 누리꾼들은
"버거킹 요즘 광고 잘하네"
"뭔가 진하고 느끼한 것이 제품과의
연관성이 적절했다"는 반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젊은 층이 주 고객층인 브랜드에서
중장년층 연예인을 위트있게 활용하면서
좋은 반응을 얻은 사례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번 보면 계속 떠오른다는 이태원 닮은 꼴 찾기!
최근 흥행중인이 JTBC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주인공들이
유저들 사이에서 이슈몰이 중입니다.
극중 주인공을 맡은
김다미와 박서준의 닮은 꼴이
커뮤니티와 SNS에 게재되며
유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김다미류로 안지영, 김고은,
김연아, 주호민이 거론되고 극중
박서준의 헤어스타일에서
박서준, 비와이, 조세호가 엄지류로 화제 입니다.
특히 비와이의 경우 해당 사진을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서
이슈에 공감을 표시했습니다.
드라마의 인기만큼이나
주인공들의 사진이 온라인에 퍼지며
유저들의 다양한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해당 게시물 관련하여 누리꾼들은
"난 틀렸어, 이제 집중 못함"
"소리 나는 칸쵸 ㅋㅋ 주펄이 여기 왜"
"새로운 엄지류"
"억울한 박새로이"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웹툰과 컨텐츠가
영타겟들에게 인기 많은 만큼
닮은꼴 연예인을 활용해
컨텐츠를 구성한다면 이슈화가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준 사례로 볼 수 있을듯 합니다.
#400번 저어 만드는 커피에 푹 빠진 홈카페 유투버들
KBS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배우 정일우가 마카오의 한 식당에서 마신
특별한 커피가 소개되어 화제 입니다.
커피가루와 설탕을 두 스푼 넣고 400번 이상 저으면
걸쭉한 형태의 크림이 생기는데 이 크림을 우유 위에 얹는 것이 레시피며
갓 뽑은 물렁한 달고나를 먹는 느낌이라고해 달고나 커피로 불리고 있습니다.
최근 많은 홈카페 유투버들이
달고나 커피 제조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으며
알고리즘을 통해 많은 유저들의
추천 동영상으로 뜨고 있어,
일반인들도 따라 해먹어 봤다는 후기가
커뮤니티에 다수 업로드 되고 있습니다.
해당 게시물에 대해 누리꾼들은
"어제 카누 가루 넣고 따라해봤는데 약간 쌉싸름 하면서 단맛이야"
"팔을 잃고 커피를 얻었다"
"존맛인데 팔이 너무 아픔"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 레시피와 관련하여
최근 요거프레서, 달리는 커피등의
프랜차이즈에서 달고나를 활용한 신메뉴를 출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추억의 간식인 달고나의 인기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테스트로 내 님 찾기 FONFON(폰폰), 빙그레의 더마시스 계정 댓글 놀이, 세상 귀찮은 카카오톡 이모티콘 대학일기 (0) | 2020.03.01 |
---|---|
Forest 유형 테스트, 코로나 마스크 주는 코카콜라, 트위터에서 유행하는 멘션 작성법 (0) | 2020.02.29 |
한화생명의 허그토이 캠페인, 안테나뮤직X금호고속 감성창문 캠페인, 11번가의 택배기사 맞춤형 캠페인 (0) | 2020.02.16 |
세계자연보호기금(WWF)의 명화콜라보 프로젝트, 에델바이스에어의 인터렉티브AR 캠페인, JEEP의 인스타그램 스토리 캠페인 (0) | 2020.02.14 |
이케아의 인스타그램 신제품, 포트나이트의 패티보관소 파괴, 정수기 회사 Brita의 The Walkumentary (0) | 2020.02.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