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우리 동네는 앞으로 어떤 아파트가 분양할까? 청약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내가 청약할 지역을 선정하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사는 지역의 앞으로 어떤 분양 단지가 나오는지 찾아보는 방법을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내가 사는 곳이나 주소지가 있는 곳에 청약을 준비하셔야 되는데 그 지역에 앞으로 어떤 아파트가 분양할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정보들은 닥터아파트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닥터아파트 홈페이지

 

닥터아파트에 접속해서 왼쪽에 있는 [분양]을 눌러줍니다. 왼쪽에 분양정보에 4개의 메뉴를 선정해서 보는 것 입니다. 가장 먼저 [베스트 분양 단지]를 보겠습니다. 베스트 분양 단지를 클릭하면 1~50위까지 인기 순위가 나옵니다. 1~50위까지 인기 순위에 있는 단지들은 앞으로 분양할 단지들에 대한 대략적인 소개를 해주고 있습니다. 

 

닥터아파트 홈페이지 바로가기

 

부동산정보 및 부동산뉴스, 부동산상담 등을 제공하는 부동산 포탈사이트

부동산정보 및 부동산뉴스, 부동산상담 등을 제공하는 부동산 포탈사이트

www.drapt.com

 

베스트분양단지

 

 

이 순위의 기준은 사람들의 검색량을 통해서 기준을 정합니다. 인기 있는 지역 위주로 있기 때문에 내가 사는 곳 기준으로 봅니다. 서울, 경기/인천, 지방 광역시, 지방 중소도시로 나뉘어져 있는데 [서울]을 클릭해보면 1위부터 인기 단지들을 볼 수 있습니다. 

 

요즘 서울에 당첨되기란 굉장히 힘든 일입니다. 보통 서울권은 가점이 60점 이상 되어야 당첨권이라 볼 수 있습니다. 60점에서도 단지마다 인기 순위가 다른데 1위부터 5위까지만 봐도 래미안 원베일리, 방배 5구역, 이문 1구역, 고덕강일지구 5블록으로 순위가 나옵니다. 서울 사시는 분이라면 꼭 앞으로 어떤 분양이 있는지 체크해봐야 합니다. 

 

 

 

경기/인천을 클릭하면 경기/인천에서 분양하는 인기단지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0위 넘는다고 해서 순위가 낮은 것이 아닙니다. 전체 다 인기단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서울 인근에 있는 인기 단지 위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인천]의 1위에 올라온 [감일 푸르지오]를 클릭해보면 대략적인 일반 분양 세대수가 나옵니다. 

 

 

분양일자는 2020년 10월이라고 나와있습니다. 총 496세대 분양 중 분양 물량은 496세대 입니다. 이곳은 택지지구이기 때문에 조합원 비율이 없어서 총 분양물량과 일반 분양 물량이 같습니다. 평형도 확인할 수 있고 일반 분양도 체크할 수 있습니다. 

 

지방광역시로 가서 지방에서 뜨거운 지역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전이 1,2위로 나와있는데 대전 같은 경우는 분양수가 작아서 항상 인기가 높습니다. 지방 광역시도 사람들의 검색량이기 때문에 여기 보이는 단지들은 모두 인기 단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지방중소도시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종시나 전라북도 전주시, 포항시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보이는 단지들도 굉장히 인기가 많은 단지들로 청약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부분을 관심있게 보셔야 합니다.

 

 

분양계획

 

분양계획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분양계획에 들어가면 지역별로 클릭하여 볼 수 있습니다. 내가 대전에 산다고 하면 지역에서 대전을 눌러주세요. 갑천 트리플시티, 대전 하늘채, 탄방 1구역 재건축 등 이렇게 내가 사는 곳 위주로 볼 수 있습니다.

 

 

 

분양달력

분양단지에 들어가면 매주 분양하는 단지를 달력으로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추천드리는 방법은 분양일정의 오픈을 눌러주세요. 오픈이라는 것은 모델하우스를 오픈한다는 의미 입니다.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간을 월간으로 보면 2020년 10월에 분양하는 단지들을 아래와 같이 볼 수 있습니다. 

 

매주 분양하는 물량들도 캘린더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니 본인 지역에 분양하는 물량이 앞으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매주 어디에서 분양을 해서 내가 청약을 쓸 수 있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분양계획, 베스트 분양단지, 분양캘린더를 통해서 계획을 잡는다면 청약을 노릴 수 있는 기회를 잡으실 수 있을 것 입니다.

 

 

당신을 위한 글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