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최근에 SNS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다양한 사례들을 스터디 합니다.

 

#내 님은 어디에 있나? 테스트로 찾자! fonfon(폰폰)

최근에 핫하게 심리테스트해주는

fonfon(폰폰)이 각종 sns와 커뮤니티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이슈 인데요

 

출처 : https://2hakju.github.io/fonfon/

폰폰은 2018년 서울대학교

정보문화학과 학생들이 만든

'내 님을 찾아서'라는 심리 테스트로

산학연구 실습 팀 프로젝트로

만들어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출처 : https://2hakju.github.io/fonfon/

해당 테스트를 통해 나의 특성 또는

이상형의 특성을 알 수 있으며

유저들은 테스트 결과를

개인SNs에 업로드하며 해당

트렌드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해당 게시물에 대해 누리꾼들은

'그림이 귀엽다'

'별게 다 나오네.. 하지만 스며다는 나를 발견'

'이상형 결과 맞는듯' 등의 반응을 보여주었습니다.

유저들이 자신의 ,심리 이상형등의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보아

신뢰할 수 있는 컨텐츠 테스트를 기획한다면

바이럴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남의 계정에서 댓글놀이를 한다고? 

빙그레 공식계정에서

빙그레 더 마시스를 공개하고 뜨거운 반응을 얻자

타 브랜드의 공식 계정이 빙그레 게시물에

댓글을 작성해서 화제입니다.

 

출처 : 빙그레 인스타그램 계정

워크맨의 제작사 스튜디오 룰루랄라에서는

궁전 청소 알바를 언급

카카오페이지에서는 웹 소설에 어울리는 얼굴이라는 뜻의

카카오페이지상을 언급하며

각 브랜드마다 자신과 어울리는 댓글을 달고

상호작용하며 소비자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전달했습니다

이에 대해 빙그레는 컨셉을 유지하며 댓글을 달아주며

댓글 놀이에 함께 동참했습니다.

 

해당 게시물에 대해 누리꾼들은

'카카오페이지상 찰떡이다'

'세계관 놀이는 역시 어른들이 해야 제맛' 등의 반응을 보여주었습니다.

경쟁사나 타 브랜드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나

업로드 된 게시물이라도 공식 계정으로 재미있는 댓글을 달거나

상호작용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소비자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을 보여준 사례입니다.

 

 

#세상 만사 귀찮은 카카오톡 이모티콘

프로 귀차니스트의 대학생활을 그린

네이버 인기 웹툰 <대학일기>

카카오톡 이모티콘이 새로 출시되었습니다.

 

출처 : 카카오톡 이모티콘 SHOP

대학생들 뿐만 아니라 직장인들까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 32개로 구성되었는데요

<대학일기>는 작가의 졸업과 함께

2019년 3월 완결되었으나

일상 공감 짤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꾸준히 이모티콘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해당 게시물에 대해 누리꾼들은

'나를 위한 이모티콘이다'

'오.. 나다 바로 사야지'등의 반응을 보여주었습니다.

일상적으로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컨텐츠가

인기를 끌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사례였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