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서 떠오르는 핫이슈를 스터디 합니다.
이 포스팅은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도록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 요즘 유행하는 유형 테스트
어플 속 나무가 자라는 동안,
핸드폰이 비활성화되어
공부에 집중할 수 있게 해주는
어플리케이션 'Forest'가
집중 유형 테스트를 할 수 있는 마이크로사이트
'나만의 꽃 심기'를 제작하였습니다.
어플 설치 없이 링크를 통해
페이지로 이동 및 테스트 가능해
커뮤니티에서 서로 결과를 공유하며 이슈몰이 중입니다.
테스트는 잔잔한 분위기로 진행되며
'어떤 씨앗을 심을지'
'노래는 무엇을 들을지'등의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테스트를 완료하면 자신의 성격 및 집중 유형이
'장미', '해바라기'등으로 분류되어 설명이 나타나고
같이 공부하면 좋을 성향의 사람 정보도 제공합니다.
해당 게시물에 대해 누리꾼들은
'이 페이지 되게 잘 만들엇다 뭔가 힐링 되는 테스트였어'
'오 맞는 것 같아 ㅋㅋ'등의 반응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테스트의 인기를 통해
사람들이 자신의 성향과 유형을 진단받는 것에
많은 흥미를 갖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브랜드 컨셉과 맞는 유형의 테스트를 기획할 때
좋은 예시로 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이 시국에 놀라운 코카콜라 마케팅
최근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가운데
사람들이 마스크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런 시기에 코카콜라에서
코카콜라를 구입하면 마스크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어 화제입니다.
사실 코카콜라의 마스크 증정 행사는
지난 1월부터 미세먼지 이슈로 일부 소매점에 한해서
진행하고 있던 행사지만,
최근 마스크 조기품절 사태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시중에 유통중인 마스크 포장과는 달리
빨간색 바탕에 코카콜라 로고가 프린트 되어 있으며
진열대에는 '우리 가족 건강 코카콜라로 지키자'
'코카콜라 제품을 구입하고
황사마스크도 함께 가져가세요'라는
문구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해당 게시물에 대해 누리꾼들은
'마스크를 사니까 콜라를 주네'
'어쩔 수 없이 콜라를 마셔야 겠다'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시기적인 이슈를 활용해서
브랜드의 자산으로 활용한 좋은 예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요즘 트위터에서 유행하는 멘션 작성법
최근 트위터에서
"봐요! OO이 춤추고 있어요.
모두가 ~해서 OO은 춤추는 걸 그만뒀습니다"는
흐름으로 멘션을 작성하는 것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어떤 대상이 춤을 추다가 어떤 이유로 기분이 상해서
춤을 그만 두는 것을 표현하는 내용인데요.
춤추는 대상을 이모지로, 춤추는 모습은
기호로 나타내며 다양한 문제 상황으로 기분이
상했다는 것을 아기자기하게 표현합니다.
일본 트위터리안의 게시물의 유행의 시초로
사람들이 인터넷에서 싸우기만 해서
춤추는 선인장이 춤추는 것을 그만뒀다는 내용이라고 합니다.
해당 게시물에 대해 누리꾼들은
'요즘 유행하는 춤추고 있어요'
'트윗 귀여워서 뭔가 마음에 드네'
'요즘 타임라인에 진짜 자주 보인다' 등의 반응을 보여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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