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Part. 1 매물 확인하기
Part. 2 현장발품. 무엇을 해야 할까? 
Part. 3 실제 거래를 해보자! ← 이번 포스팅에 담긴 정보입니다.

 

 

출퇴근 시간을 반드시 경험하자!

내가 관심있게 보던 아파트를 사야겠다고 마음에 들면. 퇴근하고 내가 관심있는 단지로 가봅니다. 가상퇴근을 해보는 것 입니다. 회사에서부터 집까지 얼마나 걸리는지 스탑워치로 체크합니다. 퇴근 해보면서 대중교통 밀집도와 혼잡도를 직접 느껴보는 것 입니다.

 

퇴근을 경험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출근해 보는 것 입니다. 새벽에 그 단지로 미리 도착을 하고 남들이 출근하는 7시 30분 정도에 직접 출근을 경험해봅니다. 그럼 이 아파트로 내집마련을 해야겠다는 판단을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출퇴근이 내집마련할 때 가장 중요한 요인이기 때문입니다.

 

주말의 경우 출퇴근 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해당 아파트의 단지를 둘러봅니다. 먼저 마을버스로 지하철역까지 얼마나 걸리는지 실제로 타봅니다. 부동산 사장님이 애기해준데로 실제 그 정도의 시간이 걸리는지 반드시 확인해봐야 합니다. 마을버스 타고 가면 얼마나 걸리는지. 도보로는 또 얼마나 걸리는지. 이것을 매물을 볼 때 꼭 해봐야 합니다. 

 

왜 직접 해봐야 할까요? 그냥 네이버나 카카오 지도에서 거리 찍어보면 되는거 아냐?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출퇴근시간대는 지도에서 찍어본 시간보다 훨씬 더 많이 걸립니다. 그래서 직접 출퇴근 시간을 경험해보지 않으면 내집마련하고 후회할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 무엇을 봐야 하나요?

현장에 갔을 때는 대중교통도로교통 이 2가지를 중점적으로 봅니다. 대중교통으로 직장까지 얼마나 소요되는지. 역세권 아파트가 아니라면 역까지는 얼마나 시간이 걸리는지. 출퇴근 때 얼마나 복잡하고 힘이 드는지. 환승은 얼마나 해야 하는지. 그리고 버스 배차간격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합니다. 

 

현장에서 봐야 하는 것 체크리스트
교통 대중교통 (지하철/버스) 직장까지 거리 (시간)
역까지의 거리
출퇴근 환경 (혼잡도)
환승여부 및 횟수
첫차 / 막차 / 배차간격
도로교통 직장까지 거리 (시간)
고속화도로 접근성
직장까지 거리
도로 폭 (혼잡도)

 

차타고 출퇴근 하시는 분들은 도로교통 상황을 확인해야 합니다. 특히 차를 타고 다닐 때는 고속화 도로에 얼마나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내부순환도로, 경부고속도로 등) 이런 도로가 가까이 있으면 신호없이 갈 수 있어서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함께 읽는 글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