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댓글로 드라마를 만들어내는 민족

 

화제의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서

'장근원'역을 맡고 있는 배우 안보현의 유튜브가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 입니다.

 

 

출처 : Youtube Channel 브라보현

 

배우 안보현이 유튜브에 올린
브이로그 컨텐츠에 달린 댓글들이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누리꾼들은 유튜브 프로필 사진과 이름을

극중 캐릭터로 변경하고 대사 톤을 묘사하듯

댓글을 달고 있습니다.

 

해당 게시물에 대하 누리꾼들은

'음성지원 되는 건 기분 탓'

'이런 반응 뭐임 ㅋㅋ 유튜브 어디?'

'댓글만 봐도 드라마 정주행 가능'등의

재미있는 반응을 보여주었습니다.

 

해당 이슈는 누리꾼들이 드라마를 즐기는

또 다른 하나의 방법으로 보여집니다.

 

SNS에서 재치있는 댓글러가 많은 만큼

댓글을 이용한 컨텐츠나 이벤트를 구성할 때

참고하면 좋은 사례로 보여집니다.

 

#오천만장 이용권! 왓챠의 통 큰 기부

 

영화와 드라마, 예능 등의 동영상을 볼 수 있는

OTT서비스 왓챠플레이에서 코로나 극복을 위해

이용권 5천만 장을 무료 배포하여 화제입니다.

 

 

출처 : 왓챠플레이 트위터 계정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사람들이 외출을 하지 못하고

집에서만 지내야 하는 상황을 돕기 위해

3일 무료 이용권을 배포하였습니다.

 

해당 게시물에 대해 누리꾼들은

'전 국민한테 뿌리다니 ㄷㄷㄷ'

'왓챠의 남다른 클라스'

'이번 주말보내는 개꿀팁ㅋ'등의
재미있는 반응을 보여주었습니다.

 

단순 기부금의 형태가 아닌
서비스 자체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잠재고객들에게 브랜드에 대한

좋은 경험을 했다는 점이 주목할만한

마케팅 사례로 보여집니다.

 

#이모티콘 득템하는 기부좌표 Giveticon

 

'카카오 같이 가치' 플랫폼에서 진행하는

코로나19 성금 모금이 온라인에서 화제입니다.

 

 

출처 : 카카오같이가치

 

카카오 이모티콘 작가 16인이 협업해 제작한'기브티콘'은 판매금액 전액을 같이 가치를 통해 기부한다고 합니다.

 

다양한 코로나 취약계층을 지원한다는

선한 의도가 알려지면서
누리꾼들 사이에서 이슈 몰이중에 있습니다.

 

목표 기부금 제한 없이 2주간 진행되는데

현재 커뮤니티와 SNS에 구매했다는 글이

계속해서 업로드 되고 있습니다.

 

해당 게시물에 대해 누리꾼들은

'이모티콘도 사고 기부도 하고 일석이조!'

'기분 좋고 뿌듯한 소비~!!'등의 반응을 보여주었습니다.

 

사회적 이슈와 시기적인 부분을 잘 맞춰서

선한영향력을 이끌어내는 컨텐츠를 구성한다면

소비자들의 착한 소비를 이끌어낼 수 있다는 점을 보여준

좋은 사례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