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 예고편 없던 14화

 

14일 방송된 JTBC '이태원 클라쓰' 14회에서는 장근원의 계략으로 박새로이가 차에 치이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박새로이는 피를 흘리며 쓰러지는 모습으로 충격 엔딩을 맞은 가운데 15화 예고편에 대한 시청자들의 많은 관심이 이어졌습니다. ​시청자들은 15화 예고편를 빠른 시일내에 공개해 달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출처 :  JTBC

 

 

# 이태원클라쓰 웹툰 줄거리

 

아버지와 둘이 살고 있는 주인공 박새로이는 국내 최고 요식업계 기업인 입니다. 아버지가 본사로 발령을 받게 되면서 이사를 가고, 새로이도 전학을 가게됩니다. 전학간 첫날, 새로이는 옆집 오수아를 보고 첫눈에 반합니다. 새롭게 다니게 된 학교가 작아서 반이 하나밖에 없었기 때문에 새로이는 장가그룹 장남인 근원과, 수아와 같은반이 됩니다. 전학 간 첫날, 근원이 반 친구를 괴롭히는 것을 보고도 아무도 말리지도 않고 심지어 선생님까지 못 본 체 하는 것을 보고 새로이는 근원에게 응징을 하게 됩니다. 근원과 새로이의 아버지가 학교로 오게 되고, 장가 회장 장대희는 새로이에게 근원에게 무릎꿇고 사과하면 퇴학은 면하게 해주겠다고 합니다. 새로이는 그 제안을 거절하고, 새로이의 퇴학과 함께 아버지도 그자리에서 회장에게 퇴사하겠다고 합니다.

 

 

출처 : JTBC 이태원클라쓰

 

새로이의 아버지는 별 일 아니라며 아무렇지 않게 치킨집을 차리게 됩니다. 그러던 중, 비오는 날 장근원이 치킨 배달중오토바이 사고를 내고 도망가는 바람에 새로이의 아버지는 세상을 떠나게 됩니다. 장가에서는 다른 사람을 자수하게 시켜 근원은 처벌받지 않게 됩니다. 새로이 퇴학 이후에도 친하게 지냈던 수아는 오토바이가 근원의 것임을 알게되고 새로이에게 이야기 하게 됩니다. 그 이야기를 들은 새로이는 근원에게 찾아가 미친듯이 패고 돌을 집어들어서 내려치려는 찰나 수아가 부른 경찰이 오게된다. 수아의 만류로 새로이는 근원을 죽이진 않았지만 살인미수로 3년 징역을 선고받게 됩니다. 그리고 수아는 입막음의 댓가로 장가의 후원을 받게 됩니다.

 

이번에도 장회장은 새로이에게 기회를 주겠다며 면회를 갑니다. 근원에게 무릎꿇고 사과하라고 하니, 새로이는 무릎 꿇을 것은 당신네들이라고 한다. 그러자 장회장이 한 말. "소신, 패기, 없는 것들이 자존심 지키자고 쓰는 단어.. 이득이 없다면 고집이고 객기일 뿐" 이라는 말을 전하게 됩니다.

 

 

출처 : JTBC 이태원클라쓰

 

장근원은 아버지에게 자신이 잘못한 것이니 합의해달라고 요구하지만, 아버지는 가축에게 미안함을 느낄 필요 없다며 닭의 목을 비틀으라고 합니다. 그렇게 근원은 점점 괴물로 자라나게 된다. 새로이는 장가에게 복수의 칼날을 준비하게 되고 출소 후 돈을 모아 7년만에 이태원에 술집 '꿀밤'을 차립니다. 

 

천재소녀 조이서와 장가 차남이자 서자인 장근수는 미성년자 신분으로 꿀밤에 갔다가 수아의 신고로 경찰에게 걸리고 꿀밤은 영업정지 2개월 처분을 받는다. 근수와 이서는 꿀밤에서 본격적으로 일하게 되고 교도소에서 만난 인연인 승권, 다른 곳에서 일하다 만난 마현이와 함께 꿀밤을 운영합니다. 

장가는 꿀밤을 견제하고 매니저인 이서를 스카웃 하려고 합니다. 근원이 가서 스카웃 하려다 이서에게 새로이 아버지 뺑소니사건을 이야기하게되고, 당시 뺑소니 사건 담당 형사의 증언으로 근원은 아버지에게 배신당하고 7년간 교도소에 있게된다. 근수는 이서가 예전에 얘기했던, “날 갖고싶으면 니가 차지해, 장가” 라는 말을 떠올리며 꿀밤을 관두고 장가로 들어가게 됩니다.

 

# 이태원 클라쓰 웹툰 결말

 

출처 : JTBC 이태원클라쓰

 

교도소에서 출소한 근원은 근수와 이서를 죽이기 위해 청부살인을 계획합니다. 새로이는 자신을 생각하는 이서의 마음을 알게되고 이서에게 데이트신청을 하고 만나러 가는 도중, 근수가 납치되는 광경을 목격하고 구해주려다 칼에 찔려 혼수상태에 빠집니다. 혼수상태에서 깨어난 새로이는 이서가 납치된 소식을 듣고 주소를 알기 위해 장대희를 찾아갑니다.장회장은 또 새로이가 무릎꿇길 원하고 새로이는 결국 무릎을 꿇게 됩니다. 새로이는 승권과 함께 이서를 구하러 가서 싸움에서 이기고, 이서에게 고백하게 됩니다. 장가의 주가는 폭락하게 되고, 새로이는 장가를 인수하하면서 장회장은 결국 새로이에게 무릎을 꿇게 됩니다. 드라마의 결말도 웹툰과 같이 해피엔등으로 끝나게 될지, 아니면 또 다른 반전으로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스토리를 선사할지 기대되고 있습니다. 

 

드라마 결말을 보기 이전에, 이태원클라쓰 웹툰의 결말을 직접 보고 비교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작 웹툰은 다음에서 1부~3부까지 나누어 연재가 되었으며 1부는 21화, 2부는 26화, 3부는 30화로 구성되어 있으며 에필로그를 포함하여 총 78화의 웹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드라마는 총 16부작 구성입니다.

 

http://webtoon.daum.net/webtoon/viewer/40282

 

이태원 클라쓰 프롤로그

각자의 가치관이 어우러지는 이 곳, '이태원'. 이 거리를 살아가는 그들의 이야기

webtoon.daum.net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