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코로나로 인해 대한민국 경제가 위축되고 있다는 건 모두가 공감하고 계실거에요. 외출할 수 없는 상황에서 소비가 급격하게 줄고 자영업자분들은 정말 진퇴양난의 상황이실텐데요. 이런 상황을 극복해나가고자 경기도에서는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기도민들을 위해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한다는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재난 기본소득 지급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설명드릴께요!

 

Q.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 금액은?

경기도민이라면 1인당 10만원씩 지급하고 4인 가족은 40만원의 재난기본소득을 받을 수 있습니다.

 

Q. 지급 받는 기준은?

소득과 나이 상관없이 모두가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등급에 상관없이 모두가 기본소득을 받는 것은 대한민국 최초의 사례라고 해요.

 

Q. 언제 받을 수 있죠?

2020년 4월부터 지급한다고 합니다. 단, 반드시 알아두셔야 할 점은! 지급일로부터 3개월이 지나면 소멸하게 되는 경기도 지역화폐로 지급한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짧은 시간에 지역화폐를 소진시킴으로써 가계에 도움을 주는 것 뿐만 아니라 기업 및 자영업자의 매출 상승이라는 이중 효과를 고려하여 이와 같이 지급하게 되었다고 해요. 

 

Q. 어디서 받을 수 있죠?

집에서 가까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로 인해 방문을 꺼려하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일단 지급 초기에는 방문으로 운영을 하고, 향후 온라인 신청까지도 고려하고 있다고 해요. 일단 생계에 위협을 받고 계신분들은 [경기도 행정복지센터] 검색 후 집 근처에 가장 가까운 곳을 방문해주세요.

 

Q. 대리신청도 가능한가요?

A.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시 신원 확인만 되면 가구원 모두를 대리하여 전액 수령 가능하다고 해요. 성인의 경우 위임장과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하고, 만 14세 이하는 법정대리인으로 인정하다고 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