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애드센스 용어 이해하기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수익형 블로그의 세계에 막 입문하셨다면 애드센스의 용어들에 적지않게 당황들 하시게 될거에요. 저 또한 그랬으니까요. 하지만 이 용어들을 무시하게 된다면, 수익과 점점 거리가 멀어지게 되겠죠?  애드센스 시스템을 이해하지 못하면 나만의 수익창출 방법을 꿈꾸지 못할테니까요. 그럼 지금 부터 하나씩 애드센스 용어들을 이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PC (Cost Per Click)

수익과 가장 직결되는 용어입니다. 방문자가 광고를 한번 클릭시 발생하는 수익으로 광고의 단가가 높을수록 큰 수익이 발생되는데요. 단가는 광고주가 정하기 때문에 노출되는 광고들의 가격은 전부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광고주마다 측정한 단가가 다르기도 하지만, 주중/주말 또는 시간대별로도 단가가 다르게 측정된다고 해요. 구글 애드센스, 네이버 애드 포스트가 대표적인 CPC광고의 종류라고 보시면 됩니다.

 

CPA (Cost Per Action)

광고주가 원하는 행위를 하도록 만들 때 수익이 발생하는 광고입니다. 보통 어떤 사이트의 회원 가입을 한다거나 실제 판매까지 유도하게 하는데 성공했을 때 그에 따른 수수료를 받는 광고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단가가 높은만큼 사람들을 실제 행위로 이어지게까지 만드는데는 굉장히 어려운 일이겠죠? 그래서 저처럼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에게는 CPA보다는 위에 CPC로 수익을 노리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CPM (Cost Per 1,000 Impressions)

광고가 1,000번 노출되면 발생되는 수익입니다. 1,000번 노출도 어렵지만 광고주 입장에서는 단순 노출만으로는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에 그만큼 수익성이 낮은 카테고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많은 방문자가 있는 커뮤니티나 블로그가 아니라면 CPM을 통해 수익창출은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간단한 기타 용어들도 확인하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되실거에요 : )

 

CTR (Click-through rate)

광고 클릭률을 의미합니다. 계산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CTR=클릭수/광고 노출수 

 

 

CPE (Cost Per Engagement)

광고주가 미리 정한 특정한 액션, 예를 들면 회원가입등을 사용자가 수행했을 때 광고비용을 지급하는 방식 입니다.

 

 

페이지뷰 (Page View)

구글 광고가 활성화된 페이지 개수를 의미합니다. 한개의 페이지에 2개 이상의 광고가 뜬다 할지라도 페이지 뷰는 1개로 표시된다고 합니다. 쉽게 설명하면, 방문자의 수가 아니라 열람수로 보는게 맞구요. 예를 들어 한 방문자가 광고가 게재된 5개의 포스팅을 보고 되었다면 페이지 뷰는 5개가 되겠네요.

 

예상수익

예상수익은 실제 방문자의 클릭으로 예상되는 수익으로 보통 애드센스에 표시되는 예상수익에서 5달러 내로는 삭감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클릭수*CPC=예상수익)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