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발생시킨다는 사실은 알게 되었지만, "그래서 돈은 누가 주고, 수익구조가 어떻게 되는거지?" 라는 부분들이 궁금하실텐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드센스 수익발생에 대한 내용을 3단계로 조금 쉽게 설명해 드릴께요.

 


1단계 :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기

수익을 발생시키기 위한 가장 첫번째 작업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것입니다. 내 블로그에서 광고들이 보일 수 있도록 구글에 승인 요청을 하는 것인데요. 그 승인이 생각보다 까다로워서 실패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는 여러 포스팅을 검색하면서 승인 성공 사례, 실패 사례를 분석해서 한방에 애드센스 승인에 통과 하였는데요. 저의 애드센스 승인 경험은 아래 포스팅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https://creatuve.tistory.com/68 

 

수익형 블로그 운영 방법, 구글 애드센스 하루만에 승인받기

# 4일차. 구글 애드센스 하루만에 승인 받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의 높은 벽 이제 막 부업으로 수익형 블로그를 꿈꾸시는 분이라면 애드고시라고 불리우는 구글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노력하시는 분들이 많을..

creatuve.tistory.com

 

2단계 : 랜덤으로 광고를 내보내는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승인을 받으면 이제 내 블로그에도 광고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내가 광고를 하나씩 넣지 않더라도 구글이 자동으로 광고를 넣어준다는 이 부분이 정말 편리한 것 같아요. 이제 내 포스팅을 보고 광고를 누군가가 클릭하게 된다면 수익이 발생되게 됩니다. 이 수익에 대한 부분은 구글 애드센스 보고서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해요.

 

3단계 : 수익의 60~70%는 나의 것 (20~30%는 구글의 것)

누군가의 클릭으로 100원이라는 수익이 발생했다면 내가 70원을 갖고, 나머지 30원은 구글이 가져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클릭 1번에 얼마를 버는지가 궁금하실텐데 광고주마다 측정된 단가가 모두 다르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보통 보험, 대출, 증권과 같은 금융 관련 광고들의 수익이 가장 높다고 합니다.

 

 

이제 막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구글 애드센스 보고서를 통해 귀여운 돈들이 쌓여지는 것을 보실 수 있을텐데요. 이거 가지고 돈이 되겠어?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은 아마 바로 포기하게 되실거에요. 지금의 포스팅과 수익이 모여서 향후에 큰 수익으로 이어진다는 점! 꼭 기억하시길 바랄께요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