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KFC X Crocs "Chicken Clog"

ⓒ KFC x Crocs. Not for human consumption

KFC와 크록스가 협업하여 치킨 신발을 선보였습니다. 크록스의 대표 제품인 Clog에 KFC 후라이드 치킨과 치킨바구니의 디자인을 적용하여 신발 위에는 치킨 향이 나는 닭다리 모형을 부착하였습니다. 이 치킨 신발은 크록스 닷컴에서 5.99달러(한화 약 7만원)에 판매하였습니다. 해당 캠페인은 유튜브 조회사 118만회, 좋아요 800개, 180개의 댓글을 기록하였습니다. 국내에서도 '참이슬 백팩', 곰표 패딩'과 같은 이색 콜라보 제품이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이렇게 소비자들의 관심을 끄는 재미있는 콜라보 제품을 통해 영타겟들에게 핫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IKEA DUBAL "Buy with your time"

 

ⓒ IKEA: Buy With Your Time

도심 외곽에 매장을 운영하는 이케아 두바이에서 고객들을 먼 매장까지 끌어올 수 있는 재미있는 마케팅을 펼쳤습니다. 매장까지 오는데 걸리는 시간을 돈으로 환산하여 고객에게 그만큼 할인 혜택을 주었는데요. 시간의 가치는 두바이 평균 임금으로 계산하고, 5분 거리는 핫도그 하나, 49분 거리는 탁자하나, 2시간 거리는 서랍장 하나를 살 수 있는 정도의 금액을 할인해주었습니다. 구글MAP의 '타임라인' 메뉴에서 자신이 매장까지 오는데 걸린 시간을 점원에게 보여주면 시간을 금액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게시물은 3.6천회의 인터렉션을 기록하였습니다. 매장을 방문하는데 걸린 고객의 노력과 시간을 보상해준다는 메시지로 고객을 생각하는 이케아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였습니다.

 

 

#Abath "The Abarth League"

ⓒ The Abarth League

Abath Day는 자동차 브랜드 Abath가 추진한 주요 행사로, 전 세계의 팬들과 차의 소유주들이 레이스와 성능 테스트에 참가하여 브랜드의 모든 최신 뉴스를 접하고, 그들의 차량을 뽐낼 수 있는 행사 입니다. 'Executin Abarth League'는 Abath의 가장 위대한 팬을 찾기 위핸 진행된 첫 번째 캠페인으로 Abath Day에 참여하는 참가자들에게 환영 키드의 일부븐으로 특별한 여권을 지급합니다. 이 여권을 완성하고 Abath가 수요하는 특별상을 받기 위해, 참가자들은 그들의 SNS에 일련의 UGC를 만들어야 했고, 이 과정에 바이럴이 발생했습니다. 해당 캠페인은 320만 명의 사용자들에게 도달했으며 90만 개의 리액션, 2백만 뷰의 인터렉션을 기록했습니다. 유저들의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를 확인하고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방법으로 경쟁구도를 자극하는 것이 효과적임일 보여준 캠페인 사례 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