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카톡을 하다보면 읽음 표시를 보여주기 싫은 메시지들이 있습니다. 별로 이야기하고 싶지 않은 상대가 있다거나, 지금 딱히 답변하고 싶지 않다던가 하는 많은 상황들.. 그러나!! 우리는 궁금한 마음에 "강제 읽음(?)"을 당하고는 합니다. 이 읾음의 족쇄같은 것이 바로 숫자 "1" 인데요. 어떻게 하면 "1"이 안 사라지게 카톡을 확인할 수 있을까? 방법을 찾고 계시는 분들에게 2가지 방법을 공유해보자 합니다.

 

에어플레인 모드

카톡 미리보기의 시초라고 할 수 있는 "에어플레인 모드" 입니다. 휴대폰 설정에서 에어플레인 모드를 켠 후 카톡을 확인하고. 다시 에어플레인 모드를 끄는 단순한 방식입니다. 가장 대중화되어 있는 카톡 미리보기 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에어플레인 모드가 가끔씩 적용안된다는 분들이 계셔서 100% 확실한 방법이라고 단정짓기는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어플 활용

100% 몰래보기가 가능한 방법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에어플레인 모드를 켰다 껐다 하는 불편함이 없고, 특히 갤럭시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어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어플은 "메시지 몰래보기" 어플입니다.

 

① 플레이 스토어에서 "메시지 몰래보기"를 검색하신 후 어플을 설치해주세요.

 

②메시지 몰래보기 어플을 실행하시고 설정에 들어가서 몰래보고 싶은 앱들을 설정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내용을 따라해주세요.

 

#아래는 실제 테스트 화면 입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대화 내용 일부는 모자이크 처리하였습니다)

 

(좌) 메시지 몰래보기 어플 화면 (우) 카카오톡 어플 화면

카카오톡 미리보기를 제공하는 어플 중에서 '메시지 몰래보기' 어플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이 어플은 텍스트 뿐만 아니라, 사진도 볼 수 있고 삭제된 메시지까지 볼 수 있다는 장점들이 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워낙 보안 시스템이 강하여 최적화된 몰래보기 어플이 없는 상태입니다. 따라서 귀찮더라도 에어플레인 모드를 활용하시는것이 현재로서는 가장 베스트 하구요. 안드로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어플을 설치해서 편리하게 카카오톡 메시지를 미리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