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매번 로그인하는게 귀찮아서 비밀번호 설정을 해제하고 싶은 상황 있으시죠? 그럴 때마다 매번 방법을 까먹어서 헤매고는 하는데요. 컴퓨터 비밀번호 해제 및 변경 방법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비밀번호 해제 방법 (로그인 없이 컴퓨터 부팅하기)

윈도우10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필요한 비밀번호 해제 방법입니다. 로그인 없이 부팅하고 싶은데, 윈도우10에서 보안기능이 강화되면서 다양한 보안설정이 생기는 바람에 비밀번호를 없애는게 쉽지 않더라구요. 자, 그럼 지금부터 따라하기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① 좌측하단에 윈도우창(시작)누른 후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설정창에서 사용자 정보가 보이실텐데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② 사용자정보에 들어가시면 [대신 로컬 계정으로 로그인] 이라고 보이실거에요. 여기를 클릭하시고 아래와 같이 단계를 진행해주세요. 

 

③ 본인 인증창이 나오면 본인의 윈도우 로그인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로컬 계정 정보 입력창이 나올텐데요. 여기서 사용자이름은 필수기 때문에 꼭 넣어주시고 나머지 새암호/비밀번호 확인/암호 힌트는 모두 공란으로 비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로그아웃 및 마침을 눌러주시면 컴퓨터가 재부팅되고, 별도의 비밀번호 입력없이 컴퓨터가 부팅됩니다.

 

 

컴퓨터 비밀번호 변경 방법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법은 해제하는 것보다 더 간단합니다. 아래 내용을 순서대로 따라해주세요.

 

① 컴퓨터 바탕화면에서 왼쪽 맨 끝에 보시면 윈도우 창 모양이 있는데요. 이 창을 시작버튼이라고 합니다. 시작버튼 누르신 후 톱니바퀴처럼 생긴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② 설정창에 들어가시면 열쇠모양의 아이콘과 함께 로그인 옵션이라고 보이실거에요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③ 로그인 옵션에 들어가셨다면, 비밀번호라고 보이실텐데 거기에서 변경을 눌러주세요.

 

④ 변경을 눌러주시면 암호변경창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기존 암호와 새로운 암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