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친구 집에서 4인~5인 모였을 때 가끔씩 애매하게 할게 없는 상황이 있습니다. 그럴 때 실내에서 하면 좋은 게임 '더게임 (The Game)'을 소개합니다. 게임 방법은 1분이면 설명 가능해서 누구나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더게임은 단독승리가 아닌 모두가 승리할 수 있는 '협력게임' 입니다.

지금까지 오랜시간 함께 해온 친구들과의 우정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지만, 반대로 쉴새 없이 원망만 하는 시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어떤 시간이 만들어 질지는 여러분의 플레이에 달려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서로를 원망하며 탓하는 시간이 가장 즐겁습니다)

 

게임구성

게임 구성물은 아주 간단합니다. 1부터 100까지의 숫자가 있습니다. 1과 100은 각각 2장씩 있습니다.

 

 

게임목표

더게임은 플레이어 모두가 함께 협력하여 손에 있는 카드를 모두 털어내는 게임입니다. 규칙은 단 하나! 1부터 100까지 오름차순으로 놓거나, 100부터 1까지 내림차순으로 놓거나 입니다. 이 규칙만 지키면서 손에 있는 카드를 모두 털어내면 게임에서 승리하게 됩니다. 

 

 

게임준비

① 유일하게 2장씩 있는 숫자 1과 100카드, 이 4장의 카드는 테이블 위에 아래처럼 놓아주세요.

 

② 인원 수에 맞게 카드를 나누어 줍니다. 나누어주는 카드의 수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플레이어들에게 카드를 모두 나눠준 후 남은 카드 더미는 테이블 위에 뒤집어서 올려둡니다

플레이어수 1인 2인 3인~5인
나눠주는 카드장수 8장 7장 6장

 

 

게임진행

선 플레이어 부터 시계방향으로 돌아가면서 손에 있는 카드중 최소 2장 이상을 반드시 테이블 위에 내려놓아야 합니다. 오름차순열(1이 높인 카드)에는 반드시 놓여진 카드보다 높은 숫자의 카드만 내려놓아야 하고, 내림차순열(100이 놓인 카드)에는 낮은 숫자의 카드만 내려놓아야 합니다. 최소 2장 이상의 카드를 내려놓았다면 사용하지 않은 카드 더미에서 사용한 카드 장수만큼 카드를 채워주세요.

 

① 카드 내려놓을 때 유의사항

카드는 1과 100카드 옆으로 놓아주세요. 카드가 놓여져서 덮여진 아래 카드는 다시 확인할 수 없습니다.

 

② 역순 내려놓기

규칙을 유일하게 위반할 수 있는 타이밍이 있습니다. 바로 카드의 숫자가 정확히 10차이날 때 카드를 역순으로 내려놓을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름차순열에 35가 있다면 35이상의 숫자만 내려놓을 수 있지만 내 손에 25카드가 있다면 내려놓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내림차순열에 62가 있다면 62이하의 숫자만 내려놓을 수 있지만 손패에 72숫자가 있다면 내려놓을 수 있습니다.

오름차순 열이라 17이상을 내야하지만 정확히 10차이가 나는 7카드를 내려놓을 수 있습니다 

 

③ 카드 더미가 모두 떨어졌다면?

카드를 채우다가 더 이상 채워올 카드가 없다면 그 때부터는 모든 플레이어가 1장 이상을 내려놓을 수 있습니다

 

게임종료

카드 더미가 모두 떨어지고 플레이어 모두가 손에 있는 카드를 내려놓았다면 게임에서 승리하게 됩니다. 하지만 카드를 모두 내려놓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개인적으로 20번 해보았지만 단 한번도 성공한 적이 없습니다) 10장 미만으로 남기면 정말 선방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손에 있는 카드와 카드 더미의 카드를 모두 합하여 남은 장수를 센 후 아래의 의미를 재미삼아 큰 소리로 읽어주세요!

남은 카드 장수 10장 미만 20장 미만 30장 미만
의미 역시 우리는 이번 생애 꼭 만나야만 하는 사이였어! 우리가 지금까지 함께한 시간들이 아깝지 않았어! 저기.. 우리의 관계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볼까?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