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자득

 

 

보드게임 스컬은 3명에서 최대 6명까지 할 수 있는 추리 및 블러핑 게임으로 엠티갔을 때, 실내에서 분위기를 업하는데 좋은 게임 입니다.  개인적으로 친구들과 4명에서 6명이 모였을 때 플레이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게임구성

보드게임 스컬에는 총 6가지 색깔의 원형카드와 카드받침이 있습니다. 원형카드는 해골 1장과 꽃 3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게임준비

 

 

모든 플레이어는 한 가지 색깔의 받침과 원형카드 4장을 받습니다. 카드 받침은 해골이 보이도록 테이블 위에 놓고 게임일 시작합니다. 게임이 진행되기 전 모든 플레이어는 4장의 카드중 자신이 원하는 카드 한장을 카드 받침 위에 내려놓습니다. 

 

 

카드 받침은 모서리 해골이 보이는 면이 위로 향하도록 세팅해주세요

 

 

 

게임진행

게임은 선플레이어부터 시계방향으로 돌아가며 진행합니다. 자신의 차례에는 2가지 행동중 하나를 선택해서 할 수 있습니다.

 

①카드 한장을 자신의 받침 위에 올리기

4장의 카드를 섞어서 자신의 원하는 카드를 카드 받침위에 올려 놓습니다.

 

②도전하기

도전이란 현재의 테이블 위에 올려진 원형카드중에서 꽃이 총 몇개 인지 맞추는 행동입니다. 도전 하게 되면 1 이상의 숫자를 부릅니다. 도전자가 나온 이후에 다음 플레이어는 카드를 내려놓을 수 없고 무조건 이전 플레이어가 부른 숫자보다 높은 숫자를 부르거나 패쓰해야 합니다. 가장 높은 숫자를 부른 이후에 모두가 패쓰한다면 도전자는 원형카드를 오픈합니다.

 

 

도전하게 되면 자신의 카드부터 모두 뒤집고 시작합니다

 

원형카드를 오픈할 때 필수 조건은 무조건 자신의 카드는 모두 오픈하고 시작해야 합니다. 그 이후에 자신이 부른 숫자만큼 다른 플레이어들의 원형카드를 뒤집어 꽃을 찾아야 합니다. 카드를 뒤집을 때는 무조건 1장씩 뒤집어야 합니다. 어떤 플레이어가 2장의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위에서 부터 1장씩 오픈합니다. 1장 오픈하고 멈춘 후 다른 플레이어의 카드를 오픈해도 무방합니다.

 

 

 

한장 씩 뒤집어 가며, 자신이 부른 숫자만큼의 꽃을 찾아내면 성공하고 해골카드를 뒤집게 되면 도전에 실패하게 됩니다. 도전에 실패했을 경우 실패한 사람은 본인의 카드를 섞어서 한장을 무작위로 버립니다. 남은 카드로 게임을 계속해서 진행합니다. 모든 원형카드를 버리는 플레이어는 게임에서 탈락하게 됩니다.

 

도전에 성공했을 경우, 자신의 받침을 뒤집어 1점을 획득한 것을 표시합니다. 승자가 나오지 않은 상황이라면 마지막으로 도전한 사람이 선플레이어가 되어 게임을 진행합니다.

 

게임종료

도전에 성공하여 2점을 먼저 획득하는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승리합니다.

 

 

보드게임 스컬을 미리 경험하고 싶다면?

트럼프 카드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게임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0/04/28 - [게임정보] - 트럼프 카드로 할 수 있는 보석털기 게임, 4인~6인 엠티게임 추천!

 

트럼프 카드로 할 수 있는 보석털기 게임, 4인~6인 엠티게임 추천!

친구들과 엠티를 가면 어중간한 시간들이 있습니다. 오후 2~3시 숙소에 체크인 하고나서 6~7시에 바베큐 먹기 전까지의 시간! 이 시간에 계획한 프로그램이 없다면 실내에서는 딱히 할게 없습니��

creatuve.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